뷰페이지

[문화계 블로그]스탕달 증후군 유발자 ‘앙드레 김’

[문화계 블로그]스탕달 증후군 유발자 ‘앙드레 김’

입력 2010-04-01 00:00
업데이트 2010-04-01 00: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패션쇼 뒷이야기

아름다운 미술품을 직접 눈으로 목격했을 때 다리에 힘이 빠지고 심장이 빠르게 뛰며 간혹 정신까지 잃는 것을 ‘스탕달 증후군’이라고 한다.

이미지 확대
중국 고전 의상을 새롭게 해석한 앙드레김의 작품.   베이징 손형준특파원 boltagoo@seoul.co.kr
중국 고전 의상을 새롭게 해석한 앙드레김의 작품.

베이징 손형준특파원 boltagoo@seoul.co.kr


지난 29일 중국 베이징의 공항 근처에 새로 지어진 뉴차이나 국제전시센터에서 열린 ‘프리뷰 인 차이나 2010-앙드레 김 패션 아트 컬렉션’에 참석한 중국인들 가운데 일부는 스탕달 증후군을 보였다. 한 중년 남성관객은 패션쇼 하이라이트인 ‘사랑하기 때문에 헤어지는 연인’ 장면에서 끝내 한줄기 굵은 눈물을 떨어뜨렸다.

헤어지는 연인은 얼마전 막내린 SBS 드라마 ‘천만번 사랑해’에서 연인으로 출연한 정겨운과 이수경이 맡았다.

이수경은 리허설 때 헤어진 연인을 다시 만나기 위해 달려가는 연기에 너무 몰두한 나머지 무대에서 삐끗, 관계자들을 아찔하게 만들기도 했다.

용에 열광하는 중국인들의 취향도 재확인할 수 있었다. MBC 드라마 ‘살맛납니다’의 오종혁이 속이 비치는 시스루 의상을 입고 나오자 객석에서는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등에 새겨진 대형 용 문신 때문이었다.

패션업에 종사한다는 중국 여성관객 펑양(35)은 “앙드레 김 패션쇼가 열릴 때마다 자주 보러온다.”면서 “일하는 중국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파티에 참석할 기회가 점점 늘어 앙드레 김의 화려한 의상이 더욱 사랑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무대연출을 감독하고 귀국한 도신우 모델센터 회장은 31일 “앙드레 김이 중국 고전의상을 새롭게 해석한 신작을 7벌 선보인 것도 중국 관객들의 열띤 반응을 끌어냈다.”고 전했다.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2010-04-01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