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B 스위스방문 동행 鄭대표 귀국 보따리는

MB 스위스방문 동행 鄭대표 귀국 보따리는

입력 2010-02-01 00:00
업데이트 2010-02-01 0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르면 금주중 당직개편… 친정체제 강화할듯

다보스 포럼 참석 등을 위해 스위스를 방문한 뒤 31일 돌아온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의 귀국 보따리가 눈길을 끈다.

이미지 확대
정몽준 한나라당 대표
정몽준 한나라당 대표
당 안팎에선 2월 임시국회 개회에 맞춰 ‘정몽준호(號)’가 체제 강화를 위해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핵심은 당직개편이다. 이르면 이번주 내에 단행될 것이라는 얘기가 들린다. 한동안 진통을 겪던 사무총장 인선도 포함될 전망이다. 후임으로는 3선인 정병국 의원이 유력하다. 일찌감치 교체가 예정된 여성 대변인에는 검사 출신인 정미경 의원이 꼽힌다. 인재영입위원장에는 안경률 의원이 거론된다.

정 대표는 또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대표 직속의 지방선거기획단을 꾸리고, 단장으로 재선 이상의 중량감 있는 인사를 임명한다는 방침이다. 지방선거와 관련된 내용을 대표에게 직접 보고하는 체제여서, 정 대표에게는 힘이 실릴 수 있는 모양새다.

당 사무처 인사도 뒤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재외국민 투표를 원활하게 관리하기 위해 재외 국민국·청년국·직능국이 신설된다.

일각에선 정 대표가 스위스에서 이명박 대통령과 만나 세종시를 비롯한 주요 현안에 관한 의견을 나눴을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앞으로 드러날 정 대표의 구상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허백윤기자 baikyoon@seoul.co.kr
2010-02-01 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