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농구] “★들의 향연 보러 가자”

[프로농구] “★들의 향연 보러 가자”

입력 2010-01-30 00:00
업데이트 2010-01-30 0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로농구 ‘별들의 향연’인 올스타전이 30~31일 이틀간 서울 잠실체육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스타전이 이틀간 열리는 것은 2004년 이후 6년 만이다.

올스타전의 백미는 역시 화려한 몸놀림으로 많은 볼거리를 팬들에게 선사하는 ‘덩크슛 콘테스트’. 지난해 덩크슛과 3점슛 모두 최고 자리에 올랐던 ‘아트 덩커’ 김효범(모비스)이 지난해 챔피언 자격으로 출전한다.

이에 지난해 결승전에서 아쉽게 좌절했던 김민수(SK) 등 6명이 맞선다. 외국인 선수 부문에는 브라이언 던스톤(모비스)·아이반 존슨(KCC) 등 6명이 덩크왕에 도전한다. ‘프리스타일 3점슛 콘테스트’도 흥미롭다.

역시 지난해 챔피언을 차지한 김효범과 방성윤(SK)·이규섭(삼성)·조상현(LG)·김성철(KT&G) 등 명슈터들이 총출동한다.

3점슛과 덩크슛 콘테스트는 30일 예선전을 치른 뒤, 31일 결승전으로 승부를 가린다.

첫날 메인 이벤트(오후 3시)는 신인과 2년차 선배들이 벌이는 ‘루키 챌린지’다. 루키팀에는 전태풍(KCC), 문태영(L G), 이승준(삼성) 등 ‘혼혈 삼총사’가 앞장선 가운데, 변현수(SK)·허일영(오리온스)·박성진(전자랜드) 등 쟁쟁한 신인들이 포진했다. 2년차 팀에는 하승진·강병현(이상 KCC) 김민수·윤호영(동부) 등이 나선다.

둘째 날에는 오후 2시부터 ‘매직팀’과 ‘드림팀’의 올스타 본 경기가 개최된다. 허재 KCC 감독이 지휘하는 매직팀에는 이상민(삼성)·주희정(SK)·이승준·김민수·하승진이 스타터로 나서고, 유재학 모비스 감독이 이끄는 드림팀에는 김승현(오리온스)·양동근·함지훈(이상 모비스)·김주성(동부)·문태영이 출격한다. 하승진과 문태영의 자존심 대결이 볼거리다.

황비웅기자 stylist@seoul.co.kr
2010-01-30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