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농구] 더 높아진 KCC “이것이 고공농구”

[프로농구] 더 높아진 KCC “이것이 고공농구”

입력 2010-01-28 00:00
업데이트 2010-01-28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러가지 의미가 있는 대결이었다. 27일 전주에서 열린 KCC-KT전. 올스타 브레이크 전 최대 빅게임이었다. 두팀 대결 결과에 따라 모비스-KT-KCC로 이어지는 3강 구도에 우열관계가 드러날 수 있었다. 이미 KCC는 선두 모비스와 대결에선 압도적인 우위를 선보였다. 팬들의 관심은 KCC의 전력에 KT가 얼마나 대항할 수 있을지에 쏠렸다.

두 팀의 다양한 공격 옵션에 서로 어떻게 대응할지도 관건이었다. KCC 하승진-테렌스 레더 골밑 조합은 역대 프로농구 통틀어 최고 수준이다. KT는 제스퍼 존슨과 두터운 국내 포워드진이 맞선다. 이 경우 KT는 빠른 움직임으로 높이 열세를 메워야 한다.

KT에는 다른 옵션도 있다. 골밑 나이젤 딕슨이다. 딕슨은 하승진과 정면 대결이 가능하다.

경우의 수는 많았다. KCC엔 빠른 아이반 존슨과 하승진 조합도 있다. 이날은 지난 경기에서 다친 하승진 탓에 더 복잡했다. 하승진은 코트에 오래 못 나섰다. 자연히 식스맨과 레더-존슨 조합. 레더 혼자 골밑을 책임지는 옵션 등이 등장했다.

다채로웠다. 두팀은 6강 플레이오프 이후를 염두에 둔 듯 열심히 실험하고 악착같이 맞섰다. 경기는 접전이었다. 그러나 각 공격 옵션에 대한 우열관계는 어느정도 나타났다.

1쿼터 종료 3분전 KCC 하승진(16점 10리바운드)-레더(7리바운드) 조합이 처음 코트에 섰다. 17-10, KT가 7점 앞서는 상황이었다. KT 제스퍼(27점)는 레더를 막기에 급급했다. 하승진을 맡은 송영진(10점)을 전혀 돕지 못했다. 골밑 우열이 분명했다. 2분 30여초 만에 점수는 19-19 동점이 됐다.

2쿼터에는 하승진과 딕슨(2점)이 22-22 동점 상황에서 만났다. 3분 30여초 대결했다. 딕슨은 하승진과 대등했다. 그러나 팀 전체 속도가 느려졌다. 둘의 대결이 끝난 시점 29-24, KCC 5점 리드였다. 하승진-아이반(31점 12리바운드) 조합에는 KT가 어느정도 적응한 모습이었다. 송영진-박상오(12점)가 하승진을 끌어내고 제스퍼가 틈새를 노렸다. 점수는 서로 엇갈리며 공방을 펼쳤다.

두팀은 전반을 35-35로 끝냈다. 힘의 우열은 3쿼터부터 드러났다. KCC 높이를 막기 위해 사력을 다하던 KT 포워드진에 균열이 생겼다. 김영환(7점)-송영진은 각각 4반칙·3반칙으로 파울트러블에 걸렸다. 둘은 4쿼터 5반칙으로 물러났다.

김도수(2점)는 부상으로 아예 경기장을 떠났다. KT는 KCC 높이에 맞설 힘을 잃었다. 경기는 83-75 KCC 승리로 끝났다. 2위였던 KT와 3위였던 KCC는 이날 자리를 맞바꿨다. 2위 KCC는 레더 합류 이후 3강끼리 대결에서 모두 이겼다.

전주 박창규기자 nada@seoul.co.kr
2010-01-28 2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