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군소야당, 지방선거 후보선출 속도낸다

군소야당, 지방선거 후보선출 속도낸다

입력 2010-01-24 00:00
업데이트 2010-01-24 1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군소야당들이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주요지역의 후보 선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일찌감치 대표 선수를 내세워 낮은 인지도를 높이고 지지층을 결집하는 한편 앞으로 본격 논의될 야권 선거연대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겠다는 것.

 진보신당은 31일 서울과 수원에서 노회찬 대표와 심상정 전 대표를 각각 서울시장과 경기도지사 후보로 선출하는 대회를 갖는다.또 다음달 초 울산시장 후보선출대회도 가질 예정이다.

 지난 17일 창당한 국민참여당도 다음달 초순까지 서울시장 후보선출을 마무리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다. 내부적으로는 다음달 중 주요 광역시.도의 후보도 결정해야 한다는 기류가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내에선 이미 서울시장 후보로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과 천호선 전 청와대 대변인이 출마하고, 이재정 당 대표와 이병완 전 청와대 비서실장 등 인지도가 높은 당내 인사들도 광역시·도 선거 후보로 거론되는 등 후보 선출을 위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다른 군소정당에 비해 지방선거 후보군 중 지명도 있는 인물이 적은 민주노동당도 내달중엔 경기도지사 후보를 선출하고 서울시장 후보는 가시화한다는 방침이다.

 민노당 관계자는 “후보를 빨리 정해야 당 지지층의 결집력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에서도 당내 다른 후보에 비해 지지율이 낮은 인사들의 조기 출마가 줄을 잇고 있다.

 당 주류측에선 김진표 최고위원이 당 경기도지사 후보로 거론되는 가운데 비주류인 이종걸 의원은 25일 ‘야권 선거연대 적합후보’란 콘셉트를 내세워 출마선언을 한다.

 앞서 강운태 의원에 비해 지지율이 낮은 것으로 알려진 이용섭 의원은 강 의원보다 일주일 빨리, 11일 광주광역시장 출마선언을 하고 21일에는 세몰이성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또 안희정 최고위원도 27일 충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