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학 축구단버스 건물 받아…36명 중경상

중학 축구단버스 건물 받아…36명 중경상

입력 2010-01-23 00:00
업데이트 2010-01-23 1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주도에 전지훈련을 왔던 중학교 축구 선수와 코치를 태운 버스가 도로변 건물을 정면으로 들이받아 8명이 크게 다쳤다.

 23일 오전 6시 40분께 제주시 중앙로에서 경북 구미시 금오중학교 축구 선수와 코치 등 36명을 태운 축구단 버스가 도로변 3층 건물의 1층 상가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버스를 운전하던 코치 윤모(31)씨와 선수를 포함해 8명이 크게 다치는 등 탑승객 전원이 중경상을 입고 제주 시내 5개 병원에서 분산 치료를 받고 있다.

 중상자 가운데 2학년 김모(14)군은 머리를 심하게 다쳐 한마음병원에서 뇌수술을 받았다.

 경찰에 따르면 버스는 남문로터리에서 편도 2차로 중앙선을 넘어 반대편 신호대기 중이던 승용차와 마주오던 오토바이를 잇달아 들이 받고 150m 정도 내리막길을 내려와 도로를 이탈,우측 도로변 3층 건물의 1층 상가와 주변에 주차된 승용차 2대 쪽으로 돌진했다.

 이 과정에서 오토바이 운전자 정모(62.제주시)씨도 중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지난 4일 제주에 온 이들은 서귀포시 시민공원에서 전지훈련을 마치고 구미로 돌아가기 위해 이날 오전 5시께 버스로 서귀포시 한 호텔을 출발,516도로를 타고 제주시 남문로터리를 지나 제주항으로 가는 중이었다.

 이들은 이날 오전 8시 20분 완도로 가는 배를 탈 예정이었다.

 축구부 감독 함모씨는 “차를 몰고 버스를 뒤따라가는데 아무래도 이상해서 코치에게 전화를 했더니 ‘브레이크가 말을 안듣는다,안전벨트를 매라고 했다’고 말했다”며 “내리막길에서 탄력이 붙은 것 같다”고 밝혔다.

 제주지방경찰청 경비교통과 강현숙 경사는 “사고 직전 이들이 모두 안전벨트를 착용해 불행 중 다행 으로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행정부지사를 본부장으로 하는 ‘교통사고 수습 지원대책본부’를 구성,이번 사고를 조기에 수습하는데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