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두언 “朴, 야당 도와주는 꼴”

정두언 “朴, 야당 도와주는 꼴”

입력 2010-01-18 00:00
업데이트 2010-01-18 17: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나라당 정두언 의원은 18일 ”민주당은 세종시 문제를 계속 끌고 가야 정권 재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극렬히 저항하는 것이고,그런 구도 속에 박근혜 전 대표가 빠져들고 있다“고 주장했다.

 친이계 핵심인 정 의원은 이날 발간된 월간조선 최신호 인터뷰에서 세종시를 ‘노무현판 DJP(김대중+김종필)연합’으로 규정하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정 의원은 ”박 전 대표는 결과적으로 야당을 도와주고 있다“면서 ”신뢰가 중요하지만 신뢰 때문에 더 많은 것을 잃어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박 전 대표가 (차기 대선에서) 한나라당 후보가 될지 모르겠지만 중도 개혁성향의 유권자들을 잡지 않으면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면서 ”세종시 문제와 관련한 박 전 대표의 리더십은 이들의 지지를 잃는 치명적 오류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언제부턴가 박 전 대표는 신성불가침의 존재가 됐다.비판받지 않는 권력,비판받지 않는 지도자는 굉장히 위험하다“면서 ”현직 대통령도 비판하는 판에 박 전 대표도 예외가 돼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 의원은 수정안 국회 통과 여부에 대해 ”쉽지는 않겠지만 안될 것이라고 생각해 시도조차 하지 않으면 더욱 불행해질 것“이라면서 ”자장면을 가장 먹고 싶을 때가 언제인지 아느냐.짬뽕을 시킨 직후다.세종시 수정안이 무산되는 순간 ‘MB 수정안’이 가장 그리울 것“이라고 자신했다.

 정 의원은 이밖에 서울시장 출마 여부에 대해 ”생각이 없는 것도 아니지만 과연 경쟁력이 있느냐 하는 부분에 대해선 확신이 서지 않는다“며 조심스런 반응을 보였고,이 대통령과의 관계에 대해선 ”이 대통령이 퇴임하고 나면 옆에 남아 있는 몇몇 측근들 중에 반드시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