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6일 TV 하이라이트]

[16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10-01-16 00:00
업데이트 2010-01-1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과학카페(KBS1 오후 7시10분) 해마다 고속성장을 하고 있는 전 세계의 게임시장. 현재 ‘게임’은 아케이드, 온라인, 모바일, 휴대용 게임기, 웹 등 갈수록 다양해지는 플랫폼 속에서 첨단 정보기술(IT)의 집약체로 지속적인 발전을 하고 있다. 이렇게 게임산업이 끊임없이 고속성장을 하며,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이미지 확대


●역사 스페셜-동명(東明) 루트를 찾아서(KBS1 오후 8시) 고구려를 세운 주몽. 삼국사기는 그를 동명성왕이라 칭하고 있다. 지금껏 우리는 드라마나 소설을 통해 주몽과 동명왕을 동일인으로 생각해 왔다. 하지만 고구려 당대의 광개토대왕비문을 보면 고구려 시조 주몽을 추모성왕으로 기록하고 있다. 주몽은 과연 동명왕일까?

●수상한 삼형제(KBS2 오후 7시55분) 칼에 찔린 이상은 수술실로 들어간다. 부영에게 이상의 소식을 들은 어영은 참고 참다 이상에게 달려간다. 과자는 건강이를 불러 청난에 대해 의심스러워하며 뭔가 이상하게 생각한다. 한편 현찰과 연희는 바닷가로 기분전환하러 가고, 솔이는 멀리서 이런 두 사람의 다정한 모습을 보게 된다.

●인연만들기(MBC 오후 7시55분) 상은은 수정이 쓰러졌다는 소식에 놀라 급히 병원으로 향한다. 여준은 퇴원을 준비하는 수정에게 상은과 처음에는 많이 싸웠다며 상은을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부탁한다. 여준은 어른들의 반대를 걱정하는 상은과 석주에게 자신의 생각을 전한다. 한편 여준과 상은의 혼사 문제로 여준 가족들과 상은 가족들의 대립이 계속된다.

●장학퀴즈(EBS 오후 7시40분) 8개월 만에 두 번째 상금 3000만원 주인공이 탄생했다. 경기 용인외고 3학년 방기원 학생. 첫 출연 당시 7연승 도전자를 물리치고 연승을 질주한 방기원 학생은 지난 12월18일 녹화에서 퀴즈지존으로 등극했다. 방기원 학생은 고등학교 3년 동안 학원 한 번 다니지 않고 외국 대학 입학을 준비 중이다.

●라이브 H(OBS 오후 9시50분) 국내 실력파 가수들이 전 세계로 소개된다. 이번 주는 그룹 ‘슈퍼키드’와 ‘안녕바다’가 출연한다. ‘슈퍼키드’는 최근 앨범 ‘Winter Edition Album-내맘대로’를 발표했다. 플럭서스의 차세대 주력밴드 ‘안녕바다’도 최근 미니앨범 ‘보이스 유니버스(Boy‘s Universe)’로 도약을 시작했다.

●그대 웃어요(SBS 오후 10시) 병원에서 정경과 마주친 만복은 자신이 암이라는 사실을 가족들에게는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한다. 현수는 정인이 일하는 지수의 가게에서 일을 도와주며 가족들의 기를 살려주려 하고 정인은 자신 때문에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워한다. 금자는 자신이 정길에게 집을 준 것을 아까워하며 공증을 하러 가자고 재촉한다.
2010-01-16 23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