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공약 실현 위한 ‘공약관리TF팀’ 신설

경기도의회, 공약 실현 위한 ‘공약관리TF팀’ 신설

김병철 기자
입력 2018-07-11 17:30
수정 2018-07-11 17: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10일 개원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10일 개원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경기도의회는 11일 도의원들의 공약 실현을 위한 ‘공약관리TF’를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송한준(민주·안산1) 도의회 의장은 의장 선거에서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도의회를 구현하겠다”며 도의원들의 공약 실행을 위한 TF팀을 만들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TF팀은 일반직 공무원 4명(행정5급 1명, 교육행정6급 1명, 교육행정7급 1명, 행정7급 1명) 임기제 공무원 4명(시간선택제 나급 1명, 다급 3명) 외부전문가 3명(경기연구원 2명,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명)으로 구성됐고, 팀장은 총무담당관실 정규식 사무관이 맡는다.

TF팀은 도의원들의 공약이 실현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고, 현재 의원별 지역공약 수집 및 시책 반영 등의 작업을 진행 중이다.

2년 후 송 의장의 임기가 완료되더라도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계속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 의장은 “1330만 경기도민이 선택한 도의원들이 맡은 바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공약 이행을 지원할 것”이라며 “TF팀을 중심으로 142명 도의원들이 내세운 공약을 빈틈없이 분석하고, 공약이 충실히 이행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도민과의 신성한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이봉준 서울시의원,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이봉준 의원(국민의힘·동작구 제1선거구)이 지난달 23일 ‘제17회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해 지역 현안 해결과 주민 복리 증진, 지방자치 발전에 헌신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 의원은 후반기 환경수자원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며, 노후 자원회수시설의 조속한 현대화·공동주택 실내공기질 개선·공원 및 등산로 CCTV 사각지대 해소·정원결혼식장 내실화·서울아리수 음용률 제고 등 다양한 환경 현안을 꾸준히 제기해 왔다. 소관부서인 기후환경본부, 정원도시국, 미래한강본부 등에 대한 정책 질의 과정에서 정책 방향성과 현장 실현 가능성 사이의 간극을 짚는 날카로운 문제 제기와 함께 대시민 효과 중심의 정책 개선 요구를 이어가며 의원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다. 지역구인 동작구의 현안 해결을 위한 노력도 주목받고 있다. 노량대교 하부 경관 개선, 노들고가 철거와 연계한 한강공원 진입로 확보, 노량진뉴타운 및 상도15구역 재개발 등 현장을 직접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며 ‘현장형·실천형’ 의원의 면모를
thumbnail - 이봉준 서울시의원,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