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웨딩앤, ‘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웨딩컨설팅 부문 수상

웨딩앤, ‘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웨딩컨설팅 부문 수상

입력 2015-01-28 14:22
업데이트 2015-01-28 14: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 쾌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과 한국경제신문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이 지난 27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웨딩앤아이엔씨(이하 웨딩앤)는 ‘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웨딩컨설팅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웨딩앤은 2003년 제정이후 브랜드성과측정의 대표적인 지표로 인정받고 있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선정, 웨딩컨설팅 업계 1위의 자리를 더욱 굳건히 했다.

웨딩앤 곽기욱 전무는 “이번 수상은 대한민국 대표 웨딩 컨설팅회사로 자리매김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이익보다는 보다 많은 예비 신랑신부들이 행복한 결혼준비를 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웨딩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2010년 7월 설립된 웨딩앤은 국내외 최고 웨딩 관련 업체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웨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0여 곳의 이르는 웨딩관련 업체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성, 고품격 웨딩상품을 위해 업체 선정에도 만전을 기해 고품질의 웨딩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상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그 결과 2014년 한 해 동안 웨딩앤을 통해 결혼을 한 커플은 국내 웨딩 컨설팅 기업 중 최고 수치인 약 9000쌍에 달한다.

웨딩앤이 이처럼 웨딩컨설팅 1위 회사로 굳건히 자리잡은 데에는 웨딩플래너들의 역할이 컸다. 현재 150여명의 웨딩플래너들이 웨딩앤에 있으며, 자체 웨딩플래너 육성 프로그램인 ‘웨딩앤 아카데미’를 통해 전문성과 신뢰성을 두루 겸비한 최고 수준의 웨딩플래너를 양성하고 있다.

더불어 결혼에 관한 다양한 상품들을 다녀간 노하우를 쌓은 전문 웨딩플래너들에게 상담 받아 비교하며 볼 수 있는 웨딩앤 웨딩박람회를 주관 및 주최하고 있다. 웨딩앤 웨딩박람회를 통해 결혼 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품과 할인행사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 회당 방문자수가 8,000여 명에 달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도 월 2회 이상 ‘서울웨딩페어’라는 상시 박람회를 개최해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올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후보 브랜드를 선정하고 유선조사와 온라인소비자조사, 소비자평가단 등의 본조사와 전문위원 심의 등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진행됐다. 총 1,053,492건의 소비자조사를 통해 40여개의 브랜드가 2015년을 이끌어갈 브랜드로 꼽혔다.

심사는 품질 및 서비스 만족도, 가격 대비 만족도, 기대 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부분별 브랜드 선호도 등 다양한 항목으로 이뤄졌다. 웨딩앤은 웨딩컨설팅 부문에서 2년 연속 다른 브랜드와의 압도적인 차이로 1위를 선점, 웨딩컨설팅 부분 대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