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방학이 즐거운 트렌드 세터의 피부과 시술 - 클라로필링, 제모
여름은 즐겁다. 직장인들에게는 휴가가 있고 학생들에게는 방학이 있기 때문이다. 이 기간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시간이 없어 그동안 보살피지 못했던 자신의 피부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금옥 같은 시간이다.피부과 시술들이 점점 발전하고 있지만 이 또한 여유롭게 회복기를 가지며 임하면 최적의 치료와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CNP차앤박 피부과 양재본원 박연호 원장이 추천하는 여름휴가와 방학을 이용해 자기 자신에게 투자하는 트렌드 세터들의 피부과 시술을 알아본다.
바야흐로 눈앞에 여름이다. 올해는 비키니를 입어보겠노라고 다이어트도 하고, 몸매 만들기도 한참 했으나 2% 부족한 그녀의 바디. 쿨한 노출을 위한 응급처치 SOS.
① 클라로 필링
클라로(claro)는 라틴어로(to make bright and clean)을 뜻하며, 깨끗한 피부를 위한 화학 박피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담수 해면 추출물로 만들어진 녹색 과립 파우더는 모공 속에 직접 작용하여 피지의 배출을 돕고 각질 세포를 제거하므로 바디의 여드름 및 여드름 자국, 색소침착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세포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인산염이 다량 함유되어 한 번의 시술로 스케일링의 3배 효과를 나타내면서 일주일 안에 효과를 바로 볼 수 있는 시술이다. 시술 후에도 홍반이나 색소침착의 우려가 없으므로 언제라도 받을 수 있는 시술이다. 필링의 강도 조절이 가능해 모든 피부에 시술이 가능하고 등이나 가슴에 올라온 화농성 여드름도 시술 받을 수 있다.
클라로 필링 후에는 1~2정도 피부가 약간 붉게 변하고 따끔거릴 수 있으며, 4일 이후부터 각질이 탈락 되는데, 각질이 밀린다고 얼굴을 문지르지 않도록 한다. 이때 손으로 무리하게 잡아 뜯거나 만지지 말아야 한다. 시술 후 5~7일째, 한 번 더 내원하여 각질 정리와 보습치료를 받게 되면 완벽한 응급처치 완료다.
② 레이저 제모
영구제모 레이저는 여름이 시작하기 전 일정한 주기에 맞춰 치료해야 하지만 당장 비키니를 입고 싶은 이들에게는 요원할 수밖에 없는 일이다. 본격적인 노출이 시작되는 여름을 앞두고 항상 매끈한 피부와 자유로운 활동을 꿈꾼다면 지금부터 숙련된 피부과전문의를 찾아가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레이저 제모술은 피부표면에는 흉터를 남기지 않고 털만 깨끗하게 영원히 없앨 수 있는 방법으로 털의 뿌리인 모근을 레이저로 파괴하여 영구히 제모를 하는 것이다. 부위별로 레이저의 종류나 시술의 주기, 횟수가 달라지고 시술 시간은 팔, 다리 같은 경우에는 30~40분 정도, 이마나 겨드랑이 등은 10분 정도면 시술이 끝나고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