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변화 중국 시장 잡는다”…관광공사, 중국 관광 트렌드 ‘맞춤형’ 프로모션 진행

“다변화 중국 시장 잡는다”…관광공사, 중국 관광 트렌드 ‘맞춤형’ 프로모션 진행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4-03-28 14:10
업데이트 2024-03-28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국관광공사가 중국 칭다오에서 연 ‘K관광 로드쇼’ 모습. 많은 부스에서 중국 테마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비즈니스 상담이 열리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가 중국 칭다오에서 연 ‘K관광 로드쇼’ 모습. 많은 부스에서 중국 테마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비즈니스 상담이 열리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빠른 회복세를 보이는 중국인 방한 수요에 발맞춰 중국 여행업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비자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현지 유치 활동에 나섰다. 중국 여행객의 트렌드 변화에 맞춰 미식, 웰니스 등 테마별 체험형 신규 방한상품을 기획하고 공동 방한 유치 프로모션도 추진할 계획이다.

관광공사는 29일~31일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서 K관광 로드쇼 ‘2024 코리아 트래블 페스타’를 개최한다. 광둥성의 15개 유력 여행사, 온라인 여행 플랫폼 업체 등과 업무협약도 체결한다. 관광공사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 MZ세대를 중심으로 달라진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미식, 웰니스 등 테마별 체험형 신규 방한상품을 기획하고 공동 방한 유치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개별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고삐도 바짝 당긴다. 관광공사는 지난 22일부터 3개월간 방한 홍보 캠페인 ‘자유롭고 즐거운 한국여행(自游FUN韓)’을 추진 중이다. 항공사, 온라인여행사, 지방자치단체 등 44개 국내외 업계와 공동으로 개별여행객(FIT)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별 관광비자를 소지한 중국인 관광객에게 한국 여행 중 사용할 수 있는 유심카드, 교통카드 등이 포함된 트래블키트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앞서 27일엔 중국 산둥지역 중심의 산동아태국제여행사그룹, 현지 유관협회 등 4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광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스포츠, 문화예술 분야의 교류단체를 집중 유치할 방침이다. 이학주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중국 여행객이 주유형과 단체관광 중심에서 다양한 체험과 현지 교류를 즐기는 특수목적단체(SIT) 및 개별여행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다”며 “다변화하는 중국시장에 대응하는 맞춤형 유치 마케팅을 추진해 방한시장의 양적 확대와 질적 성장을 함께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손원천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