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본판 구미호 ‘설녀‘, 국내 연극으로 재탄생

일본판 구미호 ‘설녀‘, 국내 연극으로 재탄생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21-05-18 17:12
업데이트 2021-05-18 17: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일본에서 영화로 개봉한 ‘설녀’가 국내 연극 무대에 오른다.

설녀는 한국의 구미호 전설처럼 일본의 설화에 등장하는 요괴 중 하나로 눈이 많이 내리는 날 여행객들을 유인해 길을 잃게 한 뒤 얼어 죽게 만든다는 이야기가 전해오고 있다. 연극 ‘설녀’는 이같은 모티브를 일상적 상황으로 가져와 인간의 이중성, 내면 속 두 자아의 대립, 차가운 진실에 대한 갈등을 상징적으로 다룬다.

연극 ‘설녀’의 연출은 희곡집 ‘악마는 월세를 받는다’를 낸 작가이자 연출가 김용선 씨가 맡아 자신의 상상 속 창작의 세계를 미학적으로 풀어내 표현의 무대 미학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김용선 연출은 “이 극은 평범한 한 가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이지만 우리 사회와 현실에 처한 진실의 문제와 무관하지 않다”면서 “인간은 나와 또 다른 자아의 끊임없는 갈등으로 삶을 영위하고 각자 다른 선택을 한다. 진실 앞에 선 우리의 모습을 한번 돌아보게 하는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주인공 설녀 역은 방송과 연극무대에서 자신의 카리스마를 보여준 배우 이하은과 서윤이 맡고, 갈등의 중심 인물인 소설가이자 대학교수 기호 역은 대학로의 대표 배우 윤국로가, 기호의 아내 인혜 역은 사혜진, 딸 나경 역은 김유림이 각각 맡는다. 또한 ‘설녀‘ 이미지로 뮤지컬 배우 김유주, 김가빈 씨가 출연해 작품의 분위기를 한층 풍성하게 빚어낸다.

이 공연은 주로 해외무대에서 한국적 정서와 역사의식을 주제로 공연 활동을 해 온 극단 포에버가 제작한다. 이달 18일부터 23일까지 대학로 예술공간 혜화에서 평일 오후 7시 30분, 주말 및 공휴일은 오후 3시, 7시 공연한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