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펜트하우스3‘ 김소연 “천서진의 악행과 화려함, 매운맛 추가”

‘펜트하우스3‘ 김소연 “천서진의 악행과 화려함, 매운맛 추가”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6-04 15:30
업데이트 2021-06-04 15: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종 시즌, 주 1회 금요일 방송
이지아 “더 충격적인 엔딩 기대”

드라마 ‘펜트하우스3’에서 배우 김소연이 연기한 천서진. SBS 제공
드라마 ‘펜트하우스3’에서 배우 김소연이 연기한 천서진. SBS 제공
김순옥 작가의 화제작 ‘펜트하우스’ 시즌3가 4일 첫 방송한다. 이날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출연자들은 “매운맛을 더 추가했다”고 마지막 시즌을 예고했다.

이번 시즌에서는 오윤희(유진 분), 천서진(김소연 분), 심수련(이지아 분)의 얽히고 설킨 복수극이 어떻게 마침표를 찍을지 기대를 모은다. 악의 중심인 주단태(엄기준 분)가 처참하게 몰락할지도 관심사다.

이번 작품으로 ‘국민 악녀’에 등극한 김소연은 “시즌3 대본을 처음 봤을 때 나 역시 ‘천서진, 어디까지 갈 거야’라는 생각을 했다. 천서진이 악행을 얼마나 더 해나갈지 여러분도 궁금하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어 “시즌3에서는 시즌1의 악행과 화려함이 부활한다”며 “매운맛을 추가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예고했다.
드라마 ‘펜트하우스3’에서 배우 엄기준이 맡은 주단태. SBS 제공
드라마 ‘펜트하우스3’에서 배우 엄기준이 맡은 주단태. SBS 제공
지난 시즌 말미 나애교에서 심수련으로 돌아온 이지아는 “처음에 1인 2역이란 걸 알았을 때 걱정이 많이 돼서 더욱 치밀하고 섬세하게 준비했다”며 “시즌3에는 더 충격적인 엔딩이 기다리지 않을까 내심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진도 “시즌3에도 죗값을 다 치르지 못한 분들이 나와서 활개를 치니 이 상황이 슬프기도 하고 지치기도 하고 찝찝하기도 했다”고 회상했다.

주단태 역으로 시청자들의 ‘욕받이’가 됐다는 엄기준은 “물론 주단태로서는 전혀 죄책감이 없다”며 “주단태가 계속 악행을 저지르지만 어쨌든 악인은 끝내 벌을 받지 않을까 싶다”고 전망했다.

하윤철 역으로 크게 주목받은 윤종훈은 “어떤 작품에서도 이런 감정을 느껴본 적이 없는데, 이제 정말 마지막이라는 생각이 들어 오만가지 감정이 다 들었다”며 “시즌3의 1회부터 감옥 안에서의 관계들이 나오고 많은 것이 달라질 것 같다”고 귀띔했다.

이규진 역의 봉태규는 “이만큼까지 열심히 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열심히 하고 있다”고 자신하며 “시즌 1 때 시청률 공약으로 출연진이 다 같이 봉사를 하기로 했는데, 시즌 3가 끝날 때 쯤 코로나19 상황이 잘 해결돼서 못 지켰던 약속을 지키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해 10월 시즌1과 지난 2월 시즌2에서 30%에 육박하는 시청률로 화제를 모았던 ‘펜트하우스’는 이번 시즌 주 1회 금요극으로 오후 10시에 편성됐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