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에 ‘SM 엔터테인먼트 스퀘어‘ 생긴다

LA에 ‘SM 엔터테인먼트 스퀘어‘ 생긴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11-06 10:59
업데이트 2020-11-06 1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서 한국 엔터기업 이름 딴 거리 처음
외식 등 복합문화공간 ‘SMT LA’ 개장

미국 LA ‘SM 엔터테인먼트 스퀘어’.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미국 LA ‘SM 엔터테인먼트 스퀘어’.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시내에 ‘SM 엔터테인먼트 스퀘어’(SM ENTERTAINMENT SQUARE)가 생긴다. 미국에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이름을 딴 거리가 생기는 것은 처음이다.

6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LA 시의회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간) LA 시내에 위치한 6번가와 옥스퍼드 에비뉴의 교차로를 ‘SM 엔터테인먼트 스퀘어’로 명명하기로 했다.

이곳에는 SM의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 ‘SMT LA’도 문을 열 예정이다. 외식 사업을 포함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현지에서 한국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알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SM엔터테인먼트 스퀘어 표지판. 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 스퀘어 표지판. 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은 “‘SM 엔터테인먼트 스퀘어’로 이름을 붙인 것은 SM과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세계 음악 시장에서 케이팝 열풍을 이끌고 LA 현지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는 데 기여한 공로를 기리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LA 시의회 허브 웨슨 의원은 SM을 통해 “SM엔터테인먼트와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케이팝을 세계 무대로 이끌면서 가요계에 세운 혁신적인 공헌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박경재 LA 총영사는 “새로 지정되는 SM 엔터테인먼트 스퀘어가 영화와 문화 산업의 본고장인 LA에서 전 세계에 한류 문화를 알리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지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