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코 ‘아무노래’, 알고보니 음원 사재기 저격? 해석 보니...

지코 ‘아무노래’, 알고보니 음원 사재기 저격? 해석 보니...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1-15 09:39
업데이트 2020-01-15 09: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코 아무노래 가사 해석
지코 아무노래 가사 해석 사진=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가수 지코의 신곡 ‘아무노래’가 음원 사재기 논란에 대한 저격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3일 지코의 신곡 ‘아무노래’가 발매된 이후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는 ‘사재기 저격했다고 말 나오는 지코 신곡’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 따르면, ‘아무노래’ 가사 중 “왜들 그리 다운 돼 있어?”는 음원 차트에 슬픈 발라드만 있는 것을, “분위기가 겁나 싸해, 요샌 이런 게 유행인가?”는 양산형 발라드가 음원 차트를 장악해서 싸해진 가요계를 저격하는 것이라고 언급됐다.

“아무 노래나 틀어봐, 신나는 걸로”는 여름에도 발라드만 있는 차트, 신나는 노래에 대한 갈증을 표현하는 것, “아무래도 리프레시가 시급해”는 차트 물갈이 시급으로 해석됐다.

“만감이 교차하는 새벽 두시경”은 새벽마다 순위 상승하는 노래들을, “술잔과 감정이 소용돌이 쳐”는 가사에 술이라는 단어를 넣고 제작한 양산형 발라드를 저격하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해당 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어느 정도 맞는 것 같은데ㅋㅋ 시기도 그렇고”, “오 해석대로면 겁나 사이다네 ㅋㅋㅋ 노래 신나고 좋더라”, “찐이네ㅋㅋㅋㅋ”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코의 신곡 ‘아무노래’는 지난 13일 발매 다음날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