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챗GPT가 시키는 대로 했는데…OTT 시리즈 ‘스티커’ 칸 페스티벌 진출

챗GPT가 시키는 대로 했는데…OTT 시리즈 ‘스티커’ 칸 페스티벌 진출

입력 2024-03-20 09:00
업데이트 2024-03-20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I의 덫에 빠진 인플루언서 스릴러 드라마…무암, 두 번째 칸 도전기
이미지 확대
무암 프로덕션 제공
무암 프로덕션 제공
“톡GPT, 팔로워 느는 방법을 알려줘” 100만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은 주인공이 자신의 팬을 찾아 ‘사냥’하는 사이코 스릴러 드라마 ‘스티커(Sticker)’가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서 소개된다.

무암(MooAm) 프로덕션은 4월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제 7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칸 시리즈)에 신작 ‘스티커(감독·각본 현해리)’가 코리아 콘텐츠 부문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2023년에 이어 무암 프로덕션의 두 번째 칸 페스티벌 진출이다.

‘스티커’는 10만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 ‘연지’가 100만 팔로워 도달을 목표로 인공지능 조언자 ‘톡GPT(가제)’의 도움을 받으며 내린 결정으로 예측불가한 결과에 직면하는 스릴러 장르의 작품이다. 이 작품은 현대 사회의 욕망과 관음증을 비판적으로 다룬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지원 하에 OTT 플랫폼을 위한 특화 기획 개발 지원작으로 선정된 ‘스티커’는 지난 10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연계된 국제 OTT 페스티벌에서 주요 투자사로부터 투자 의향을 확보했다.

연계 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가 주관하는 칸 시리즈 연계 방송·OTT 해외유통 참가지원에 선정된 본 작품은 4월 7일부터 9일까지 칸에서 열리는 제7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서 소개된다.

이번 행사에서 무암은 전 세계 OTT 서비스, 투자사,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스티커’의 콘텐츠 IP 및 해외 진출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현해리 감독은 “스티커를 장편 영화에서 OTT 시리즈로 재구성해 더 많은 글로벌 시청자와 만날 기회를 갖게 됐다”며 “이 작품은 AI와 GPT 기술이 인류에게 양날의 검이 될 수 있음을 탐구하는 스릴러로 현 시대의 중요한 논점을 다룬다”고 말했다. 현재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 있는 ‘스티커’는 올해 하반기 크랭크 인 예정이다.

한편 무암 프로덕션은 평균 28세의 젊은 감독과 PD로 구성된 크리에이티브 팀으로 2022년부터 지속적으로 자체 IP 개발과 콘텐츠 제작, 마케팅을 아우르는 일원화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K-콘텐츠 분야(영화, 웹드라마)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며 루나 코인을 모티브로 한 독립영화 ‘사업 망한 남자(DEATH BUSINESS)’는 국제 영화제에 출품, 올해 하반기 극장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