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작 논란 ‘골때녀‘ 배성재·이수근도 뭇매…제작진 “진행자 관계 없어”

조작 논란 ‘골때녀‘ 배성재·이수근도 뭇매…제작진 “진행자 관계 없어”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12-24 17:23
업데이트 2021-12-24 17: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출연자 연루 의혹에 해명·2차 사과…다시보기 중단

SBS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
SBS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
편집으로 경기 내용을 조작해 방송했다는 비판에 사과한 SBS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골때녀)가 두 진행자에 대한 논란에 재차 고개를 숙였다.

‘골때녀’ 제작진은 24일 2차 사과문을 발표하며 “이번 일은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출연진과 진행자 두 분 배성재, 이수근님과는 전혀 관계없이 전적으로 연출진의 편집 과정에서 벌어진 문제”라고 밝혔다.

이어 “촬영 현장에서 선수들의 열정을 잘 전달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신 두 진행자는 이번 일과 전혀 무관하며 두분께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며 “모든 책임은 제작진에게 있으니 애써주신 출연진에 대한 과도한 비난과 억측은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했다.

앞서 ‘골때녀’는 지난 22일 방송한 FC구척장신과 FC원더우먼의 경기에서 득점 과정을 실제와 다르게 편집해 조작 논란이 일었다. 일방적인 경기를 득점 순서를 바꿔 박빙처럼 연출했다는 의혹이다. 이에 제작진은 “방송 과정에서 편집 순서를 일부 뒤바꾸어 시청자들께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조작 논란을 인정했다.

그러나 제작진의 사과에도 해설자들까지 비판 대상이 됐다. 해설자들도 조작 내용을 알았으며 후시 녹음으로 일정부분 조작에 가담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졌다. 22일 방송분은 현재 웨이브 등에서 다시보기 서비스가 중단됐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