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옥‘ 글로벌 순위 ‘1일 천하’

‘지옥‘ 글로벌 순위 ‘1일 천하’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11-22 17:50
업데이트 2021-11-22 17: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 넷플릭스 제공
공개 하루 만에 세계 넷플릭스 TV 시리즈 1위를 기록했던 ‘지옥’이 2위로 한 단계 하락했다.

22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지옥’은 전날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톱(TOP) 2위에 올랐다.

플릭스 패트롤은 플랫폼마다 부문별로 24시간 톱10 순위를 포인트로 반영해 전날 시청률 순위를 집계한다. 지난 19일 공개된 ‘지옥’은 공개 하루 만에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연상호 감독과 최규석 작가가 협업한 동명 웹툰이 원작인 ‘지옥’은 지옥행 선고와 시연 등 초자연적인 현상을 둘러싸고 펼쳐지는 세기말적 인간군상을 그렸다. 애니메이션 ‘돼지의 왕’, 영화 ‘부산행’ 등에 이은 연 감독의 또 다른 디스토피아로 공개 전부터 주목받았다.

‘지옥’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작품은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 미국 애니메이션 ‘아케인’이다. ‘아케인’은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제작진이 만든 시리즈로 레전드가 된 두 챔피언과 전운에 가득 뒤덮인 한 도시를 그린다. 지난 10일 46일 연속 세계 순위 1위를 지키던 ‘오징어 게임’을 밀어내고 처음 1위에 올랐고, 인기에 힘입어 시즌2 제작이 확정됐다.

한국 드라마의 세계적인 인기를 이끌었던 ‘오징어 게임’은 4위로 상위권을 지켰고, 로맨스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도 8위로 10위권에 재진입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