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어준, TBS 예산 삭감에 “상업광고 허용을”

김어준, TBS 예산 삭감에 “상업광고 허용을”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11-02 21:58
업데이트 2021-11-03 02: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세훈 시장 향해 “뉴스공장 나와 달라”
노조 “예산 33% 삭감은 언론장악 시작”

이미지 확대
김어준씨 연합뉴스
김어준씨
연합뉴스
방송인 김어준씨가 TBS(교통방송) 출연금 예산을 대폭 삭감한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상업광고를 허용해 달라고 공개 요청했다.

김씨는 2일 자신이 진행하는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김인호 서울시의장을 인터뷰하며 “오 시장님이 (TBS가) 상업광고를 할 수 있도록 해 주시고, 그리고 (예산을) 삭감한다면 대환영”이라고 말했다. 그는 “TBS FM 채널은 상업광고를 할 수 없고 방송발전기금도 지원받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오 시장을 초대해 보라는 김 의장의 제안에는 “나오셨으면 좋겠다, 시장님. 왜냐하면 저희도 애로가 많다”고 말했다. 김씨는 인터뷰 말미에 김 의장에게 “상업광고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달라”며 “저희가 광고를 못 받게 되어 있는데 예산을 다 자르면 방법이 없지 않으냐”고 했고, 이에 김 의장은 “시장님 보고 TBS하고도 소통해 보시라고 건의를 드리겠다”고 답했다.

김씨는 이날 생방송에 지각해 정연주 아나운서가 15분가량 대신 진행했다. 뒤늦게 마이크를 잡은 김씨는 “올해는 다시는 지각하지 않겠다. 내년엔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국언론노조 TBS지부는 성명을 내고 “상업광고가 막혀 있는 상태에서 예산 지원을 33%나 삭감한다는 것은 방송을 중단하라는 의미나 다름없다”며 “오세훈 시장의 언론 장악이 시작됐다고밖에 느낄 수 없다”고 규탄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21-11-03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