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젠틀맨’ 뮤비 9억 뷰 돌파…2년 8개월만

싸이, ‘젠틀맨’ 뮤비 9억 뷰 돌파…2년 8개월만

입력 2015-12-07 10:18
수정 2015-12-07 10: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신곡 ‘대디’ 뮤비도 3천만 뷰 넘어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8)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9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3년 4월 13일 공개된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2년 8개월 만인 7일 오전 8시 9억18만 뷰를 넘어섰다. 이 뮤직비디오는 2013년 전 세계인이 가장 많이 본 동영상에 꼽혔고 공개 2년이 넘었지만 인기 행진을 이어가며 기록을 경신했다.

앞서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했고 2013년 4월 22일 2억 뷰, 5월 9일 3억 뷰, 6월 7일 4억 뷰, 7월 31일 5억 뷰, 12월 13일 6억 뷰, 지난해 6월 21일 7억 뷰, 올해 2월 22일 8억 뷰를 넘어섰다.

사진=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 캡처
사진=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 캡처
더불어 싸이의 다른 뮤직비디오도 유튜브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7일 오전 기준으로 ‘강남스타일’은 24억6천600만 뷰, ‘행오버’는 2억2천800만 뷰를 기록 중이다. 지난 1일 발표한 7집 타이틀곡 ‘대디’의 뮤직비디오도 3천만 뷰를 돌파했다.

싸이는 오는 24~26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 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5- 공연의 갓싸이’를 개최한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