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웨이 주연 ‘황금시대’ 예고편 공개

탕웨이 주연 ‘황금시대’ 예고편 공개

입력 2014-09-26 00:00
수정 2014-09-26 17: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최근 김태용 감독과의 결혼소식으로 연예계를 뜨겁게 달궜던 배우 탕웨이가 주연을 맡아 더욱 화제가 되었던 영화 ‘황금시대’의 예고편이 공개됐다.

영화 ‘황금시대’는 1930년대 격변의 중국을 배경으로 미치도록 글을 쓰고 싶어했던 천재 작가 샤오홍의 삶을 그린 작품이다. 이 영화에서 주인공 샤오홍을 분한 탕웨이는 ‘색계’에 이어 또 한 번 실존인물을 연기했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1930년대 중국을 고스란히 재현해 시대의 풍경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아름다운 영상미가 눈길을 끈다. 극중 주인공 샤오홍(탕웨이)은 정치적으로 불안한 시대임에도 포기하지 않고 글을 쓰고자 했던 한 여인의 의지를 잘 그려냈다.



실존 인물의 고뇌를 차분하게 담아낸 극중 탕웨이의 모습은 작품에 대한 예비관객들의 기대감을 충족하며 이야기를 끌어간다. 또한 작품 자체가 견고하게 빚어내는 실존 인물에 관한 서사는 2014 베니스 국제영화제와 토론토 국제영화제,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영화 ‘여인사십’(1995년)과 ‘천수위의 낮과 밤’(2008년) 등 줄곧 여인의 삶을 그려내 호평을 받고 있는 허안화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황금시대’는 오는 10월 16일 국내 정식 개봉을 앞두고 있다.

사진·영상=판씨네마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