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음반]

[새 음반]

입력 2009-12-07 12:00
수정 2009-12-07 12: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웨어 위 아 1998년 데뷔 뒤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아일랜드 출신 4인조 팝그룹 웨스트라이프가 2년 만에 10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했다. ‘마이 러브’, ‘유 레이즈 미 업’ 등이 라디오와 CF 배경 음악으로 쓰이면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그룹이다. 이들은 새 앨범에서도 여전히 아름다운 선율과 하모니를 들려주고 있다. 보다 록을 강화한 노래, 보다 미국적인 노래, 보다 어두운 노래 등이 실려있다는 게 자체 평가. 가장 먼저 공개돼 인기를 끌고 있는 ‘왓 어바웃 나우’, 하모니가 빛나는 발라드 ‘사운드 오브 브로큰 하트’, 경쟁그룹인 백스트리트보이즈의 A. J 맥린이 선물한 ‘셰도스’ 등 13곡이 수록돼 있다. 소니뮤직.

더 베리 베스트 오브 엔야 지난 20년 동안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새로운 개념의 뉴에이지를 개척한 아일랜드 뮤지션 엔야의 음악적 여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앨범이다. 1988년 데뷔 뒤 팝과 뉴에이지, 클래식을 아우르는 신비하고 서정적이면서도 환상적인 음악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았다. ‘오리노코 플로’, ‘스톰스 인 아프리카’, ‘애니웨어 이즈’, 영화 ‘반지의 제왕’에 삽입됐던 ‘메이 잇 비’, 영화 ‘냉정과 열정 사이’에 삽입된 ‘와일드 차일드’, ’북 오브 데이스’, ‘캐러비안 블루’ 등 엔야 특유의 몽환적이고 웅장한 소리를 담은 18곡이 담겼다. 워너뮤직.

레이티드 R 카리브해 작은 섬 바베이도스 출신인 팝스타 리아나의 정규 4집 앨범이다. 직접 작곡에 참여한 작품으로 어둡고 느린 연주 위에 차분한 음성이 빛나는 첫 싱글 ‘러시안 룰렛’은 음악적인 성장을 보여준다. 강력한 비트가 돋보이는 레게풍 노래 ‘하드’ 등을 보태 13곡을 담았다. 2005년 데뷔한 뒤 지금까지 전 세계 1200만장의 음반 판매고를 보유하고 있는 리아나는 최근 남자친구였던 가수 크리스 브라운에게 폭행당한 얼굴 사진이 인터넷에 유출돼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다. 유니버설뮤직.

2009-12-07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