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YTN 오후 1시40분) 한 가문의 계통과 혈통 관계를 적어 기록한 책, 족보. 우리 조상들은 족보를 자신의 목숨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요즘 젊은 세대들은 봉건시대의 유물로 외면하고 있는 현실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족보와 디지털이 만나 전자족보라는 것이 새롭게 등장했다. 새롭게 등장한 전자족보에 대해서 알아본다.
●생방송 60분-부모(EBS 오전 10시) 친구들이 괴롭혀도 싫다는 말 한마디 못하는 아이. 어디 가서 맞는 건 아닌지, 자기 것을 빼앗기는 건 아닌지 부모는 그런 아이의 모습이 안쓰럽다. 혼내기 전에 잘못했다고 고개를 숙이는 아이. 강압적으로 아이를 대하는 자기 탓인 것만 같아 후회가 밀려오는 노희란씨의 사연을 들어본다.
●사랑도 미움도(SBS 오전 8시30분) 인주와 승표의 결혼식 날, 금자는 몰래 결혼식장에 찾아가서는 승표에게 축하인사를 건넨다. 식장으로 들어서려던 인주는 깜짝 놀라서 다시 신부대기실로 돌아가고, 비서에게는 금자가 식장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지시한다. 한편, 정희와 재혁은 주차장에 갇혀 있다가 승표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한다.
●있을때 잘해(MBC 오전 7시50분) 실종된 환을 찾으러 민박집에 다시 찾아간 정화와 유진은 준범이 경찰에게 잡혀갔다는 얘기를 듣는다. 준범은 경찰서에서 행적에 대해 취조를 당한다. 영조가 민박집까지 태워줬다는 사실을 밝혀야만 되는 입장에 처한 준범은 매우 난감해한다. 한편, 승현은 은수의 회사로 꽃다발을 배달한다.
●VJ특공대(KBS2 오후 9시55분) 설을 앞두고 오를 대로 오른 제수용품, 그러나 30%에서 최대 50%까지 값싸게 설 준비를 하는 현장이 있다. 보다 싸게 설 준비하는 현장을 VJ카메라가 따라가 본다. 뽀얀 참치 속살만 봐도 군침부터 흘린다는 참치천국 일본. 열도를 뒤흔드는 참치 열풍, 그 이색 현장을 VJ특공대가 공개한다.
●과학카페-다빈치 프로젝트(KBS1 오후 10시) 동서고금을 막론한 인류의 영원한 고민 바람기. 배우자를 두고 바람 피운다는 이야기는 전혀 새롭지 않다. 하지만 언제나 인간의 욕망 속에서 꿈틀거리는 바람기에 대해서는 누구도 명쾌하게 해석하지 못했다. 인류의 주체할 수 없는 바람기의 원인은 무엇인지 뇌과학을 통해 비밀을 해부한다.
2007-02-09 2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