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60분-부모(EBS 오전 10시) 가족 간의 크고 작은 갈등 및 우리 부부가 어떻게 하면 좀 더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 부족한 2%의 갈증을 해소하고자 노력했던 지난 1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각 가정마다 비슷하게 안고 있는 갈등 요소를 되짚어 보고, 특별한 행복법을 가진 부부들의 노하우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함께 한다.
●문화가 중계(SBS 밤 1시20분) 아시아 최고의 실내악 페스티벌로 부상하고 있는 뮤직 알프 페스티벌의 드림팀 멤버들이 ‘강동석과 골든 앙상블’이란 이름으로 최고의 기량을 선보인다. 다양한 실내악의 진수를 보여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각기 다른 악기들의 개성과 묘미의 조화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 코리안(YTN 오후 8시30분) 미군에 자원입대하는 동포들이 늘고 있다. 경제적인 고려와 시민권 획득 등 군 생활이 주는 다양한 혜택이 큰 원인이 되고 있다. 현재 미군에 복무중인 동포는 4431명으로 지난해의 3602명보다 23%나 증가했다. 또 월급 외에 최고 2만 달러에 육박하는 보너스가 지급되는 육군을 선호한다는데….
●레인보우 로망스(MBC 오후 6시50분) 보라의 흉을 보다가 보라에게 딱 걸린 민기. 그 때부터 보라의 복수극이 펼쳐진다. 한편, 소개팅 상대 남자와 심하게 싸우고 헤어지는 모습을 우연히 상미에게 들킨 희진은 상미에게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을 한다. 그 후로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로 노래를 하는 상미의 노래가 희진을 약올리는 것 같은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KBS1 오전 10시) 한겨울, 우리 밥상에서 떠나지 않았던 동치미. 겨울에 살얼음이 동동 뜬 동치미를 먹는 맛도 그만이지만, 나쁜 가스를 마시거나 소화불량일 때 먹으면 약보다 더 좋은 효과를 나타냈다고 한다. 무동치미, 배추동치미 만드는 법을 알아보고, 동치미 국물을 이용한 냉면 등 다양한 음식도 소개한다.
●황금사과(KBS2 오후 9시55분) 경숙은 성희에게 “바람피울 상대가 없어 이 전무랑 바람을 피우냐.”며 술잔을 두 사람 얼굴에 끼얹는다. 한편, 홍연이 선을 봤던 닥터 강의 부모와 홍연의 부모 간에 상견례가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정작 있어야 할 홍연은 나타나지도 않고 연락도 두절상태다. 정 과장과 임 여사는 어찌할 바를 모르고 당황하고….
2005-12-29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