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TV 하이라이트]

[21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05-05-21 00:00
수정 2005-05-21 10: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KBS스페셜(KBS1 오후 8시) 40대 남자들은 직장에서 명퇴를 피하고 살아남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가정에서는 아이들 뒷바라지에 올인한다. 직장 상사로서도, 가정의 가장으로서도 더 이상의 권위는 없다. 자식들을 위해 희생을 감내하지만 미래를 자식들에게 기댈 수는 없다.40대 남자들에 관한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열린TV 시청자 세상(SBS 낮 12시10분) 만화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폭력물, 음란물이 넘쳐나 이제 아이들이 보는 만화도 위험 수위를 넘어섰다. 아이들에게 만화를 접하는 새로운 시각을 심어줄 수 있는 열린 체험학습장인 만화박물관과, 청소년들이 폭력만화로부터 벗어나 안전하게 보고 즐길 수 있는 미디어센터를 소개한다.

라이프n조이(YTN 오전 8시20분) 낭만과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데이트 코스로 알려진 남이섬. 한류 열풍의 중심지가 되면서 세계적인 관광지로 자리 잡은 곳이기도 하다. 유명한 드라마 명소와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관을 둘러보고, 우리나라에 유일하게 남아 있다는 협궤열차도 탈 수 있는 청정한 무공해 여행을 떠나본다.

문화사 시리즈-100인의 증언(EBS 오후 10시50분) 1974년 봄, 삼선개헌에 이어 유신이 단행되고, 긴급조치가 속속 발효되던 그 시절. 대학가에서는 새로운 형식의 연극이 등장했다. 남의 옷을 빌려 입은 것처럼 어색했던 기존의 서양연극이 아니라 바로 우리 연극이었다. 암울한 정치적 현실을 큰소리로 비판할 수 있는 그 무대를 살핀다.

토요일(MBC 오후 6시5분) 세계적인 경제중심 도시인 상하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국제적인 상업도시에서 중국 전통문화를 배워본다. 때로는 용맹하게, 때로는 덩실덩실 춤사위를 펼치는 사자춤이 있는가 하면 마술도 빠뜨릴 수 없다. 또 중국하면 빼놓을 수 없는 서커스. 중국 전통문화를 알기 위한 훈련이 시작된다.

위험한 사랑(KBS2 오전 9시) 답답한 마음에 수완은 정현에게 술을 마시자고 한다. 둘은 자신의 과거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서로가 비슷하다는 걸 느낀다. 정현은 이 자리에서 수완을 보며 과거의 아픔을 달래고 있다고 고백한다. 그리고 둘은 오락실에서 신나게 기분을 풀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낸 뒤 귀가한다.
2005-05-21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