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음반] ‘R&B 황제’ 맥나이트의 정규 8집

[새음반] ‘R&B 황제’ 맥나이트의 정규 8집

입력 2005-01-28 00:00
수정 2005-01-28 08: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미니(GEMINI) 국내 가수들이 특히 좋아하는 미국 ‘R&B의 황제’ 브라이언 맥나이트의 8번째 정규 앨범. 별자리 가운데 ‘쌍둥이자리’를 뜻하는 타이틀은 자신이 지닌 다양한 면들을 보여주고 싶다는 뜻에서 지어진 것.R&B, 발라드, 힙합, 재즈, 가스펠 등 여러 장르에서 세련되고 농익은 음악성을 과시하고 있다.

가창력은 기본에다 달콤하고 감미로운 멜로디가 강점인 그의 음악은 단번에 귀를 잡아끈다.

첫 싱글 ‘Everytime You Go Away’는 그의 히트곡 ‘Back At One’과 같은 분위기의 곡으로, 팬들을 위해 작정하고 준비한 곡. 감각적이면서 달콤한 미드 템포의 노래 ‘What We Do Here’로 그는 2005년 그래미 ‘최우수 R&B 가수상’ 후보에 올라 있다.

R&B·힙합 쪽의 후배 가수들과 함께 부른 ‘What We Gonna Do’에서는 고급스러운 힙합 비트가 느껴진다. 애절한 발라드 ‘Don’t Lie’, 재즈풍의 ‘Your Song’, 아카펠라곡 ‘Stay With Him’ 등 15곡이 수록돼 있다.

2005-01-28 3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