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후보자
대통령 후보자
하버드 대학 출신의 빌 매케이는 무료 법률상담과 사회사업을 하는 젊고 잘생긴 변호사. 선거 컨설턴트라고 불리는 직업 선거꾼으로 활동하는 동창 루카스의 강권에 못이겨 캘리포니아 상원의원 민주당 후보로 출마한다. 빌은 루카스에게서 자기 소신대로 선거전을 펴겠다는 약조를 받는다. 선거 초반 참신하고 솔직한 유세를 펴며 각광받던 빌은 그러나 점점 자기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선거 전문가들의 각본에 따라 움직이게 된다. 마침내 상원의원에 당선된 빌. 당선이 확정된 순간 지지자와 기자들이 몰려들자 어쩔 줄 모르며 한 사내와 함께 호텔 주방으로 들어가는데….100분.
●알비노 앨리게이터(KBS1 오후 11시15분) ‘유주얼 서스펙트’로 오스카상을 수상한 배우 케빈 스페이시의 감독 데뷔작. 관객과 비평가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지 못했다. 맷 딜런, 페이 더너웨이, 게리 시니즈의 열연이 돋보인다. 도바, 마일로, 로는 무기 밀매상을 쫓는 경찰의 오해를 받고 추격당한다. 경찰을 차로 치어 죽이는 어처구니 없는 일까지 벌어지고, 이들은 지하 술집으로 도망간다. 여기서 범인 가이를 만난다. 경찰이 찾는 인물이 자신들이 아니라 가이라는 사실을 안 로는 그를 밖으로 내쫓으려고 하는데….94분.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04-10-30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