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9월 모의수능’ 분석 90분간 방송

EBS, ‘9월 모의수능’ 분석 90분간 방송

입력 2004-09-16 00:00
수정 2004-09-1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EBS는 2005 대학수학능력시험 두 달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치러지는 9월 수능 모의평가(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관) 분석방송을 16일 오후 8시10분부터 90분 동안 생방송으로 내보낸다.

시험이 치러진 당일 특별 편성된 이번 방송은 11월17일 치러지는 수능 시험의 난이도와 출제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시간으로 수험생들이 막바지 대비책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9월 모의평가는 교육인적자원부의 EBS 수능 방송 반영 지침 이후 두 번째 치러지는 것.학습 진도에 따라 제한적인 범위에서 실시된 지난 6월 모의평가와 달리 이번 모의평가는 수능 해당 전 범위에서 치러지는 첫 시험인만큼 수험생과 학부모의 관심이 클 수밖에 없다.

이날 분석방송에는 언어·수리·외국어·사탐·과탐 영역별 전문 교사 15명과 수능 출제 주무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수능관리처 출제연구원 5명이 출연,효과적인 수능 공략법을 제시한다.EBS는 수능전문채널 EBS플러스1과 수능 전문사이트(EBSi.co.kr)를 통해 축적된 수능 관련 각종 데이터를 총동원한다.특히 ‘오답노트 인터넷 채점서비스’로 집계돼 온,영역별로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틀린 문제를 찾아보고 전문가들의 ‘쪽집게’ 조언이 곁들여진다.또한 그동안 치러진 모의고사 문항들 가운데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가며 수험생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예정이다.

분석방송이 끝나는 대로 EBS플러스1을 통해 영역별 전체 문항 풀이 강의를 방송하고,수험생들이 실시간으로 자신의 채점 결과를 알아볼 수 있는 EBSi ‘오답노트 개인채점서비스’도 시험이 끝나자마자 서비스를 시작한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04-09-16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