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섯 살 꼬마의 정교한 퍼팅 보셨죠, 하루 알약만 50알 먹는데

여섯 살 꼬마의 정교한 퍼팅 보셨죠, 하루 알약만 50알 먹는데

임병선 기자
입력 2021-11-22 07:14
업데이트 2021-11-22 07: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섯 살 꼬마는 낭포성 섬유증이란 병을 앓고 있다. 하루에 알약만 50알을 먹어야 한다. 폐가 좋지 않아 호흡 곤란에 늘 기침을 해대고, 폐렴 재발도 잦다. 폐기능이 차츰 망가지게 된다.

그런데 골프 그린에만 오르면 언제 그랬냐는 듯 펄펄 날아다닌다. 영국 웨일스 남부 마첸에 사는 프레이저 해리스 얘기다. 지난해 여름 코로나19 봉쇄에 따라 외출을 삼갈 수밖에 없게 되자 아버지 저메인은 집 정원에 퍼팅 그린을 만들어줘 무료함을 달래게 했다. 코로나19에 감염되기라도 하면 프레이저는 여느 아이보다 훨씬 힘겹게 투병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아이는 골프 퍼팅 재미에 푹 빠졌다. 벌써 11개 대회를 나가 우승 트로피를 싹쓸이했다. 그리고 내년 미국에서 열리는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출전 자격까지 따냈다고 영국 BBC가 21일(현지시간) 소개했다.

아빠 저메인은 “그아이는 대단하게도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고 있다. 녀석에게 골프는 케이크 위의 체리”라고 말했다.

프레이저는 웨일스 온라인 인터뷰를 통해 “난 낭포성 섬유증과 살아가는데 그 말은 바이러스가 내 몸에 어떤 일을 할지 정말로 걱정해야 한다는 뜻이었다. 해서 우리는 12주 동안 집 밖에 나서지 못했다. 내가 골프에 빠지자 난 계속 바깥에 있게 되고 난 그걸 좋아하게 됐다. 그런데 내 폐를 위해서도 훌륭한 일이었다”고 털어놓았다.

내년 주니어 세계선수권에는 왜 나가느냐고 바보같은 질문을 던지자 돌아온 답은 “우승이죠”였고, 아버지는 아이가 못 보게 홱 몸을 돌리며 웃는다. 부끄러워서만은 아닌 것 같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