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파리 경찰, 전동스쿠터로 伊 여성 치고 달아나 숨지게 만든 두 여성 쫓아

파리 경찰, 전동스쿠터로 伊 여성 치고 달아나 숨지게 만든 두 여성 쫓아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6-20 05:48
업데이트 2021-06-20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랑스 파리에서도 전동스쿠터의 안전성을 놓고 많은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사진은 지난 2019년 6월 17일(현지시간) 전동스쿠터를 타는 한 남성. 게티이미지 자료사진
프랑스 파리에서도 전동스쿠터의 안전성을 놓고 많은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사진은 지난 2019년 6월 17일(현지시간) 전동스쿠터를 타는 한 남성.
게티이미지 자료사진
프랑스 파리 경찰이 전동스쿠터로 보행자를 치고 구호 조치도 하지 않고 달아난 두 여성을 쫓고 있다. 프랑스 공공검찰청은 살인 사건으로 규정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이탈리아 국적의 미리암이라고만 알려진 31세 여성이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간) 친구와 함께 센 강을 따라 걷다가 두 여성이 탄 전동스쿠터에 치이는 사고를 당했다고 영국 BBC가 19일 보도했다. 스쿠터의 속도는 무척 빨랐으며 구호 조치를 위해 멈추지도 않았다. 넘어지며 인도에 머리를 심하게 부딪힌 미리암은 심정지를 일으켰다. 센 강을 순찰하던 경찰 잠수부들이 심폐소생술을 30분 정도 실시해 가까스로 그녀의 심장이 다시 뛰게 만들었다. 하지만 의식이 없는 상태로 병원에 후송된 그녀는 의학적으로 유도된 혼수상태(코마)에 들어간 뒤 16일 숨지고 말았다. 그녀는 토스카나 지방 카팔비오 출신으로 작은 이탈리아 레스토랑의 웨이트리스로 일했다.

사고는 그날 새벽 1시쯤 퐁 상쥬 다리 근처 강둑에서 일어났다. 경찰은 목격자를 찾는 한편 근처 폐쇄회로(CC)TV 카메라들을 샅샅이 뒤지고 있다.

국내에서와 마찬가지로 유럽 전역은 물론 파리에서도 전동스쿠터의 안전성이 큰 논란이 되고 있는데 이번 사고로 다시 논쟁이 점화됐다고 방송은 전했다. 파리에서는 전동스쿠터가 시속 50㎞ 이상 달릴 수 있는 데다 환경에도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이유로 인기를 끌어왔다. 2019년 여러 건의 사망 사고를 비롯해 수백건의 사고가 발생하자 12세 이상이어야 운행할 수 있고 인도에서는 타지 않도록 하는 규제가 도입됐다.

영국 런던도 전동스쿠터 도입 실험 중이다. 뉴캐슬이나 브리스톨, 본머스를 포함해 30개 이상의 지역에서는 이미 렌탈 시스템이 운영 중이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