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머스크 “번호 몰라도 전세계 사람들과 통화”…트위터 음성·영상 채팅 기능 예고

머스크 “번호 몰라도 전세계 사람들과 통화”…트위터 음성·영상 채팅 기능 예고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05-10 16:48
업데이트 2023-05-10 16: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2023.1.27 로이터 연합뉴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2023.1.27 로이터 연합뉴스
테슬라, 스페이스X, 트위터의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음성 및 영상 채팅 기능을 추가한다고 예고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곧 이 플랫폼(트위터)으로 누구에게나 음성 및 영상 채팅 기능이 제공될 것”이라며 “전화번호를 알려주지 않고도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은 트위터에 통화 기능이 추가되면서 유사한 기능을 갖춘 메타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플랫폼을 따라잡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머스크는 지난해 ‘트위터 2.0 더 에브리싱 앱’ 비전을 발표하면서 암호화된 다이렉트 메시지(DM), 긴 형식의 트윗, 결제 등 기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한 바 있다.

머스크는 10일부터 암호화된 트위터 DM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암호화 서비스가 통화 기능에도 적용될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한편 머스크는 지난해 트위터를 인수한 뒤 수년간 활동 기록이 없는 휴면 계정 약 15억개를 삭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 머스크는 지난 8일 “휴면 계정들을 삭제하고 있다”며 “팔로워 수가 감소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