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러 캄차카의 갑부 정치인, 연못의 불곰으로 오인해 주민을

러 캄차카의 갑부 정치인, 연못의 불곰으로 오인해 주민을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8-12 09:21
업데이트 2021-08-12 09: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러시아 캄차카 의회 제공
러시아 캄차카 의회 제공
러시아 극동지방 정치인이자 백만장자 이고르 레드킨(55, 사진)이 불곰으로 오인해 현지 주민에게 총을 쏴 살해한 사실을 인정했다고 영국 BBC가 11일(현지시간) 전했다.

레드킨은 현지 매체에 보낸 성명을 통해 캄차카 섬의 오제르노브스키 마을에 있는 연못에 갈색곰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달려가 겁을 줘 쫓아낼 요량으로 총을 발사했는데 나중에야 “같은 시간에 현지 주민이 다쳐 그곳에 있었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털어놓았다. 희생자는 30세 남성으로 병원으로 옮겨져 그곳에서 사망 판정이 내려졌다.

지난주 현지 경찰은 수사에 착수했다. 레드킨은 캄차카 반도에서 여러 큰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러시아의 갑부 공직자 가운데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유죄를 인정하기로 마음먹었으며 법원이 어떤 결정을 내리든 달게 처벌을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이끄는 연합러시아 당을 탈당하겠다고 덧붙였다.

러시아 언론 보도에 따르면 정치인들은 형사 사건 수사가 시작되면 두 달 정도 가택연금에 처해진다며 레드킨 역시 그렇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런 점은 조금 색다르게 다가온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