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10세 소년, 스스로 총 발사해 사망…또 어린이 총기사고

美10세 소년, 스스로 총 발사해 사망…또 어린이 총기사고

김태균 기자
입력 2021-06-28 10:47
업데이트 2021-06-28 1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6일(현지시간) 10대 소년이 자해 추정 총격으로 사망한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주택가에서 경찰이 현장 조사를 하고 있다. TV 화면 캡처
26일(현지시간) 10대 소년이 자해 추정 총격으로 사망한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주택가에서 경찰이 현장 조사를 하고 있다. TV 화면 캡처
어른들의 부주의한 총기류 보관 등에 따른 어린이 오발 살상 사고가 잇따르는 미국에서 10세 소년이 자기 몸에 총을 쏴 사망하는 일이 다시 발생했다.

28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티오가-니스타운의 한 주택에서 26일(현지시간) 이 집에 사는 10세 소년이 자해 추정 총격으로 사망했다.

소년은 인근 병원으로 후송된 지 40여분만에 숨을 거뒀다. 소년은 당시 8세 여동생과 집에 단둘이 있었으며, 오빠가 총에 맞아 쓰러지자 여동생이 이웃집으로 달려가 도움을 요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캐비닛 안에서 총을 발견한 것으로 추정되며 소년이 어느 순간 자신의 머리에 총알을 발사한 것으로 보인다”며 “총이 어떤 경위로 캐비닛 안에 있었고 총의 소유자가 누구인지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니얼 아웃로 필라델피아 경찰국장은 성명을 내고 “우리의 소중한 자녀 중 한 명이 총격으로 사망했다”며 “우리 모두는 총기가 아이들의 손에 들어가지 않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필라델피아에서는 앞서 이틀 전인 24일에도 12세 소년이 자기 몸에 스스로 총을 발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이 신고를 받고 출동했을 때 소년은 왼쪽 다리에 총상을 입은채 자신의 집 계단에 피를 흘리며 앉아 있었다.

경찰은 “소년이 스스로 총을 쏜 것이 분명해 보인다”고 했으나 이것이 의도된 것인지 사고에 의한 것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김태균 선임기자 windse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