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애리조나주 트럭, 자전거 행렬 덮쳐 6명 부상 입히고 달아나

애리조나주 트럭, 자전거 행렬 덮쳐 6명 부상 입히고 달아나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6-20 12:38
업데이트 2021-06-20 12: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쇼 로 경찰서 제공 영국 BBC 홈페이지 재인용
쇼 로 경찰서 제공 영국 BBC 홈페이지 재인용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픽업 트럭이 자선기금을 걷기 위한 대회에 참가한 사이클 행렬을 덮쳐 6명을 다치게 했다. 트럭을 운전하던 백인 남성이 달아나자 경찰이 총격을 가해 검거했다.

19일 오전 7시 25분(한국시간 밤 11시 25분) 피닉스에서 북동쪽으로 290㎞ 떨어진 쇼 로 시에서 벌어진 사고다. 35세 백인 남성이라고만 알려진 용의자는 현장에서 달아났고, 경찰이 추격에 나섰다. 1.6㎞ 떨어진 전자제품 매장 뒤까지 쫓아간 경찰이 총을 쏴 부상을 입힌 뒤 체포했다. 하지만 그의 상태는 안정적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영국 BBC가 전했다.

크리스틴 슬레이터 쇼 로 경찰서 대변인은 취재진에게 “우리 지역사회는 이런 사건이 벌어진 데 충격을 받았으며 다친 이들과 가족들에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건넨다”며 나바호 카운티 보안관실이 수사에 협조했으며 애리조나주 공공안전국이 용의자에게 총격을 가해야 했는지 수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부상을 입은 6명이 즉각 병원으로 후송됐는데 네 사람은 위중한 상태라고 했다. 두 명은 중상이지만 안정적인 상태다. 이외에도 두세 명이 스스로 병운에 갔으며 안정적인 상태라고 했다.

지역에서 사이클 업소를 운영하는 마이크 고드윈이 이날 레이스를 기획했다. 그는 일간 뉴욕 타임스(NYT)에 55세 이상의 남성 동호인이 참여한 레이스 도중 차량이 덮쳤다고 털어놓았다. 레이스는 이 도시에 있는 마운틴 기독교 학교의 운영비를 모금하려고 애리조나주 동부 93㎞ 코스를 돌 예정이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