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이클 조던의 단짝 스코티 피펜, 맏아들 먼저 저세상으로

마이클 조던의 단짝 스코티 피펜, 맏아들 먼저 저세상으로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4-20 16:42
업데이트 2021-04-20 16: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카고 불스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미국프로농구(NBA) 레전드이자 명예의전당 입회자인 스코티 피펜(56)이 맏아들을 저 세상으로 먼저 보냈다.

피펜은 20일 맏아들 앤트론이 전날 사망했다는 소식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이런 소식을 알리게 돼 마음이 아프다”며 “큰 아들 앤트론과 작별했다”고 알렸다. 자세한 사망 원인은 밝히지 않았다. 피펜과 첫 부인 카렌 맥칼럼 사이에 유일한 자녀였던 앤트론은 너무 이른 나이인 34세에 세상을 등졌다. 피펜은 아들과 함께 한 사진 다섯 장을 올리며 아들과 함께 농구로 나눴던 추억을 회상했다. 그는 “우리 두 사람은 농구에 대한 사랑을 나눴고 우리는 경기에 대해 수없이 많은 대화를 나눴다”고 했다.

피펜은 또 “앤트론은 만성 천식을 앓았는데 만약 그가 천식을 앓지 않았다면, 난 그가 NBA에 진출했을 것이라고 진심으로 믿는다”면서 “그는 결코 스스로에 대해 실망하지 않았다. 앤트론은 늘 긍정적인 태도를 가졌기 때문에 그가 너무나도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앤트론은 텍사스 A&M 국제대학과 사우스조지아 공과대학에서 가드로 활약했는데 두 대학 모두 애도 성명을 발표했다.

피펜은 “그의 어머니, 그리고 모든 가족과 친구들을 여러분의 기도로 지켜주세요”라고 쓴 뒤 “사랑해, 아들아, 다시 만날 때까지 편히 쉬어”라고 끝을 맺었다. 그는 모두 여덟 자녀를 뒀는데 1994년 쌍둥이 자매 중 한 명을 세상에 나온 지 아흐레 만에 잃는 아픔을 겪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