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매 개와 다정하게 노는 북극곰 포착

썰매 개와 다정하게 노는 북극곰 포착

김형우 기자
김형우 기자
입력 2018-02-01 13:53
수정 2018-02-01 13:5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썰매 개와 노는 북극곰의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미국 내셔널지오그래픽에 따르면, 동물 간호사로 일하는 브리타니 세메니어크는 그녀의 연인과 함께 북극곰을 촬영하려고 지난해 11월 캐나다 매니토바주 처칠시를 찾았다.

세메니어크는 북극곰을 찾아 두세 시간 가량을 헤매다 마침내 북극곰 한 마리를 발견했다. 이 북극곰은 바깥에 묶여 있는 썰매 개가 있는 곳으로 어슬렁거리며 다가갔다. 세메니어크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예상할 수 없었다”며 “개가 걱정됐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의 우려와 달리 북극곰은 개와 다정하게 놀기 시작했다. 그러는가 하면 앞발로 개를 와락 끌어안으며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그렇게 놀기를 약 15분, 그제야 북극곰은 먹이를 찾아 떠났다.

북극곰이 개와 어울려 노는 행동은 흔한 광경은 아니다. 그동안 이 지역의 굶주린 북극곰들은 썰매 개들을 먹이로 삼곤 했었다.

사진·영상=i.no. compass/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