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드슨강의 기적’ 직후 신속한 대피 담은 동영상 공개

‘허드슨강의 기적’ 직후 신속한 대피 담은 동영상 공개

입력 2009-01-23 00:00
수정 2009-01-2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난 15일 승객 155명을 태운 여객기가 미국 뉴욕의 허드슨강에 불시착하는 순간을 또렷이 담은 동영상이 새로 공개됐다.

 23일 영국 BBC에 따르면 지금까지 미 해안경비대 폐쇄회로(CC)-TV 동영상 등이 공개됐지만 이번 동영상처럼 불시착 직후의 신속한 승객 대피 과정이 생생하게 담긴 동영상은 없었다.

 

 ☞ 새로 공개된 에디슨사의 동영상 보러가기  



 
☞ 전에 공개된 해안경비대 동영상 보러가기

 

 뉴욕시에 전기와 가스를 공급하는 콘솔리데이티드 에디슨사 CC-TV가 촬영해 공개한 이 동영상을 보면 비행기 동체가 허드슨강 수면에 닿은 뒤 10초도 안 돼 벌써 승객 2~3명이 날개 위로 걸어 나오는 장면이 나온다.또 30초도 안 돼 동체 오른쪽에서 비상탈출용 슬라이드가 펴지는 것이 포착됐다.불시착을 앞두고 기장의 지휘와 승무원들의 안내에 따라 승객들이 질서 정연하게 대피했다는 점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

 그리고 첫 구조선이 다가오자 비행기 날개 위에 기다리고 있던 승객들이 배에 오르고 배 승무원들은 구명조끼를 강에 던지는 모습이 담겨 있다.

 한편 항공당국은 허드슨강에서 건져올린 비행기 엔진에서 새 날개가 발견돼 이번 사고의 원인이 새떼와의 충돌 때문이란 점을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인터넷서울신문 임병선기자 bsn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연예인들의 음주방송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근 방송인 전현무 씨와 가수 보아 씨가 취중 상태에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요즘 이렇게 유명인들이 SNS 등을 통한 음주방송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음주를 조장하는 등 여러모로 부적절하다.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가는 방법 중 하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