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 동네 이거 알아?] “클릭 한 번이면 장난감이 우리집 앞으로”

[우리 동네 이거 알아?] “클릭 한 번이면 장난감이 우리집 앞으로”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0-01-16 17:06
업데이트 2020-01-17 08: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파 장난감 대여 서비스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에서 출생아 수가 가장 많은 곳이 송파구입니다. 그래서인지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대여 서비스가 활발히 운영 중이랍니다. 지난해 12월 24일부터는 장난감들을 직접 집앞까지 배달하고 수거해 가는 서비스도 시작됐지요. 장난감의 크기가 커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힘들거나, 아이를 동반한 채로 직접 방문해 빌려 오기 버거웠던 부모들에게는 아주 희소식인데요. 1회 배송비 2500원으로 아기체육관, 미끄럼틀, 점퍼루, 아기자동차 등 다양한 대형 장난감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어요. 배송은 매주 화~금요일까지 지역별로 다르게 운영되고요, 대여기간은 2주입니다. 배송 예약을 하면 자동으로 수거 요일이 정해져요. 수거하는 날에 반납이 어려우면 ‘오금장난감도서관’으로 직접 반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송파구에 살고 있는 미취학 자녀를 둔 가정이라면 누구나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pscc.or.kr)에서 회원 가입을 한 뒤 이용할 수 있답니다.

송파구 위례동에 있는 ‘위례장난감도서관’을 방문하면 장난감 대여 외에도 놀이체험실, 열린육아방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요.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장난감과 놀이 교구가 구비돼 있어서 부모들이 모여 공동육아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단순한 장난감 대여 시설을 넘어 육아지원복합시설로 운영되고 있으니 어린이집 방학을 맞아 집에만 있기가 고민스러웠던 부모들은 적극 이용해 보면 좋겠죠?

hitit@seoul.co.kr
2020-01-17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