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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고객 문제 해결 ‘해커톤’ 개최

GS, 고객 문제 해결 ‘해커톤’ 개최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3-05-12 00:49
업데이트 2023-05-12 0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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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GS그룹 해커톤
제2회 GS그룹 해커톤
GS그룹이 고객을 위한 문제 해법을 찾기 위해 ‘제2회 GS그룹 해커톤’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부터 이틀간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개최되는 해커톤에서 19개 계열사 임직원 300여명은 60개 팀으로 나뉘어 장벽을 깨고 혁신으로 나아가자는 뜻을 담은 ‘브레이크 더 월’이란 주제 아래 경연을 치른다.

대회에서 직원들은 사업이나 업무 현장에서 발견한 고객들의 문제를 살피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나 사업 모델을 구체화해 사업 모형으로 발전시킨다. 특히 문제 해결 과정에서 챗GPT와 같은 대화형 인공지능, 노코드(코딩 없이 앱·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 등을 활용하는 디지털 역량에 가점을 부여한다. GS그룹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대회라는 점에서 디지털과 친환경을 미래 성장 기회로 활용하려는 그룹의 미래 전략이 현장 직원들에까지 확산하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2023-05-12 2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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