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임팩트, 친환경 에너지·혁신사업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선도

한화임팩트, 친환경 에너지·혁신사업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선도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2-11-29 17:38
업데이트 2022-11-30 0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 위치한 한화임팩트는 친환경 에너지 등 미래 혁신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한화임팩트 제공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 위치한 한화임팩트는 친환경 에너지 등 미래 혁신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한화임팩트 제공
한화임팩트는 ‘기술혁신을 통해 인류와 지구에 긍정적인 임팩트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도하겠다’는 비전을 가진 기업이다. 친환경 에너지와 미래 혁신사업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의 시작을 열겠다는 목표 아래 지난해 9월 한화종합화학에서 한화임팩트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런 의지에 따라 한화임팩트는 친환경 에너지, 바이오와 정보기술(IT) 등의 융합기술 등 미래 혁신 기술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자 한다. 지속가능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인수합병(M&A)과 전략 투자를 병행하며, 다양한 비즈니스 및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혁신 기술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특히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는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수소 중심의 투자를 진행 중이다. 한화임팩트는 지난 7월 원익머트리얼즈와 암모니아 기반 대규모 수소 생산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및 상업화 협약을 체결했다. 미국 에너지 기업 PSM과 네덜란드 토마센에너지를 인수해 수소 혼소 기술을 확보했으며, 한국서부발전과 향후 탄소 배출이 없는 수소 전소 기술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김희철 한화임팩트 대표는 “친환경 에너지와 미래 혁신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기철 선임기자
2022-11-30 1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