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태원 SK회장 “2030년까지 탄소 2억톤 감축…미래 저탄소 친환경 선도”

최태원 SK회장 “2030년까지 탄소 2억톤 감축…미래 저탄소 친환경 선도”

나상현 기자
입력 2021-12-31 11:20
업데이트 2021-12-31 1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태원 SK그룹 회장 신년사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BM(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해 SK가 미래 저탄소 친환경 사업을 선도하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최 회장은 31일 전체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보낸 2022년 신년인사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최 회장은 “SK의 주요 사업은 국가 전략자산으로 글로벌 패권 경쟁의 한 가운데 서있다”면서도 “지정학적 위기보다 훨씬 엄중하고 거센 파고는 기후변화다. 그 파고를 넘기 위해 우리는 2030년까지 탄소 2억톤을 감축하겠다는 담대한 목표를 설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는 기업도 지구와 직접 대화할 때”라며 “우리의 미래를 위해 1% 탄소 감축은 피할 수 없는 과제이며, SK는 미래 저탄소 친환경 사업을 선도하리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패권 경쟁 속 지정학적 갈등에 대해선 “글로벌 정세는 비정형적이며 예측하기 어렵다”면서 “우리는 과거의 경험에 안주하지 말고, 전략적 유연성에 기반해 창조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SK 구성원들에겐 도전정신을 갖춘 ‘프런티어’(개척자)가 되자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여러분 개개인의 여건은 물론, 행복에 대한 각자의 생각이 똑같을 수는 없을 것”이라며 “그래도 우리 모두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향하고 있고, 그 과정에서 우리 SK 공동체의 역할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 역할이 무엇인지 함꼐 머리를 맞대어보자. 회사 내 많은 제도를 구성원의 행복에 맞게 고쳐나가는 일이 먼저 시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SK그룹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올해에 이어 내년 새해에도 별도 신년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
나상현 기자 greente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