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건설기계, 친환경 건설장비 시장 선점

현대건설기계, 친환경 건설장비 시장 선점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06-04 09:52
업데이트 2021-06-04 09: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현대건설기계가 4일 공개한 ‘A시리즈’ 굴착기 (모델명: HX520A) 현대건설기계 제공
현대건설기계가 4일 공개한 ‘A시리즈’ 굴착기 (모델명: HX520A)
현대건설기계 제공
현대중공업그룹 건설장비 계열사 현대건설기계가 친환경 전략모델 ‘A시리즈’를 출시했다.

현대건설기계는 4일 경기 용인의 기술혁신센터에서 신모델 A시리즈의 국내 론칭 행사를 갖고 신형 6~52t급 굴착기 9개 모델과 휠로더 4개 모델을 공개했다.

A시리즈는 유럽의 배출가스 규제 ‘스테이지V’를 만족하는 친환경 엔진이 탑재됐다. 스테이지V는 디젤 엔진의 미세물질 배출을 억제하기 위한 유럽연합(EU)의 법안을 의미한다. 내년 4월부터는 국내에서도 여기에 상응하는 배출가스 규제가 시행된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시행 1년 앞서 강화된 배출 기준을 충족시키며 시장 선점에 나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현대건설기계가 4일 공개한 ‘A시리즈’ 휠로더 (모델명: HL970A) 현대건설기계 제공
현대건설기계가 4일 공개한 ‘A시리즈’ 휠로더 (모델명: HL970A)
현대건설기계 제공
A시리즈의 엔진은 기존보다 연비가 최대 20% 향상됐으며, 스마트건설 분야의 첨단 제어기술인 ‘머신컨트롤’과 ‘머신가이던스’ 시스템이 장착돼 자동 및 반자동 작업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작업장 주변의 위험을 감지해 알려주는 ‘레이더시스템’, 기울임·젖힘 등 작업을 정교하게 수행하도록 도와주는 ‘틸트로테이터’ 등 최첨단 기술이 적용돼 안전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