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重 3세 정기선 부사장 1조짜리 신사업 발굴 나서

현대重 3세 정기선 부사장 1조짜리 신사업 발굴 나서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03-24 23:44
업데이트 2021-03-25 0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부사장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부사장
현대중공업그룹 오너 3세 정기선(39) 현대중공업지주 부사장이 글로벌 인수합병(M&A)에 나서며 본격적인 신사업 행보에 뛰어들었다.

현대중공업지주는 한국투자공사(KIC)와 함께 ‘해외 선진기술 업체 공동투자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양사 합쳐 최대 1조원이다.

현대중공업이 밝힌 신사업 분야로는 인공지능(AI), 로봇, 디지털 헬스케어, 선박 자율운항, 수소연료전지 등이 있다. 현대중공업은 2018년 카카오, 서울아산병원과 손잡고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 진출한 바 있으며, 지난해 12월엔 AI를 활용한 자율운항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 ‘아비커스’를 설립하기도 했다.

이날 체결식에 참석한 정 부사장은 앞으로도 신사업 관련 글로벌 기업 발굴을 직접 챙길 것으로 보인다. 지주사에서 경영지원실장 직함을 달고 있는 정 부사장은 지난해부터 ‘미래위원회 위원장’도 겸임하고 있다. 최근 현대중공업이 추진하는 대형 프로젝트에 연이어 이름을 올리면서 경영 보폭을 넓히고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기업 아람코와 수소, 암모니아 등 친환경 에너지 프로젝트를 성사시킨 것이 대표적이다. 2018년부터 선박 정비, 수리 관련 서비스 회사인 현대글로벌서비스 대표이사도 맡고 있다. 올해 대우조선해양, 두산인프라코어 등 굵직한 M&A를 마무리하면 정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경영 승계 작업이 본격화될 거란 전망이 많다.

정 부사장은 이날 체결식에서 “경영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기업 가치는 미래 성장동력에 달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사업이 먼 미래가 아닌 현실화하는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21-03-25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