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그룹 각 계열사 ‘ESG위원회’ 설치…“이사회에 힘 실어 준다”

LG그룹 각 계열사 ‘ESG위원회’ 설치…“이사회에 힘 실어 준다”

한재희 기자
입력 2021-03-19 10:58
업데이트 2021-03-19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여의도 LG트윈타워서 확진자 발생
여의도 LG트윈타워서 확진자 발생 23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LG트윈타워의 모습. LG전자는 LG트윈타워 서관 6, 9층에서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으며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서관 6~9층을 23일까지 폐쇄하기로 했다. 2020.9.23 연합뉴스
LG그룹이 이사회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신설하기로 했다.

LG그룹은 19일 LG 계열사별 이사회에 ESG위원회와 내부거래위원회를 올해 새로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다. LG에서는 최근 이같은 개선 방안에 대해 이사진의 의견을 청취했다. 조만간 계열사마다 이사회에 안건을 올리고 승인 절차를 거칠 예정이다.

ESG위원회는 최근 화두가 된 ‘ESG 경영’과 관련한 최고 심의 기구다. ESG와 관련이 있는 환경이나 안전, 고객가치, 주주가치, 지배구조, 기업의 사회적책임 등의 주요 정책을 심의해 이사회에 보고하게 된다. 위원회는 사외이사 전원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실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각사의 대표이사가 위원회 멤버로 참여가게 된다. 또한 위원회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산하에 ‘컨설팅 그룹’을 둘 계획이다.

내부거래위원회는 내부거래의 투명성과 적절성 등을 심의할 계획이다. 사외이사 3인과 사내이사 1인으로 구성하고, 심의 결과는 정기적으로 이사회에 알리기로 했다.

더불어 현재 사외이사 3인으로 구성된 감사위원회를 내년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 4인 전원으로 확대해 독립성과 권한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