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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간 매출 1조원 더 늘릴 것”…대상,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 강화

“10년간 매출 1조원 더 늘릴 것”…대상,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 강화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02-17 14:01
업데이트 2021-02-17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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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할인점 내 마마수카 떡볶이 소스 매대
인도네시아 할인점 내 마마수카 떡볶이 소스 매대 대상 제공
대상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향후 10년간 매출 1조원을 늘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대상은 지난해 인도네시아에서 매출 3697억원을 올렸는데, 이는 전년 동기보다 7% 성장한 수치다. 대상은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등을 통해 2030년 매출 1조 4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17일 밝혔다.

대상이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시기는 1973년이다. ‘미원 인도네시아’를 설립해 국내 최초 해외 플랜트를 수출하며 바이오 산업에 진출했으며 이후 식품, 전분당으로 사업을 확대했다.

2010년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론칭한 종합식품브랜드 ‘마마수카’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김, 빵가루 등이 인기를 끌며 현지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현지 음식에 어울리는 맛을 구현한 뿌려먹는 김 제품으로 현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한다. 인도네시아 인구의 상당수가 이슬람교를 믿고 있는 만큼 할랄식품을 앞세워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단 방침이다.

물엿 등 전분당 사업도 성장세가 뚜렷하다. 2017년 3월 전분당 공장을 완공한 뒤 첫 해 매출 443억원에서 지난해 1037억원으로 성장했다. 고과당, 저감미당 시장 매출을 확대하고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자 물엿류 생산라인 증설을 현재 추진 중이다. 바이오 산업도 꾸준히 성장 중인데 인도네시아 바이오 공장은 연간 8만t의 인공조미료(MSG)를 생산하고 있다. 공정 자동화를 통해 생산 능력을 확대하고 기능성 아미노산 생산을 위한 신규 투자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일본, 대만 등 중국산 MSG를 선호하지 않는 국가를 공략해 매출 저변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임정배 대상 대표는 “인도네시아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공격적 성장을 통해 나아가 동남아 전역으로 수출을 확대하며 식품, 소재 사업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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