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J그룹, 교육 불평등 해소하는 ‘문화 꿈지기’

CJ그룹, 교육 불평등 해소하는 ‘문화 꿈지기’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1-01-26 21:26
업데이트 2021-01-27 02: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CJ나눔재단 관계자가 청소년 온라인 진로 멘토링에 참여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전 안내를 하고 있다. CJ 제공
CJ나눔재단 관계자가 청소년 온라인 진로 멘토링에 참여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전 안내를 하고 있다.
CJ 제공
“교육 불평등으로 가난이 대물림돼선 안 된다.”

CJ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CJ나눔재단이 ‘아동·청소년의 문화 꿈지기’를 대표 활동으로 내세운 데는 이재현 이사장의 이런 철학이 뿌리가 됐다. 2005년 7월 세워진 CJ나눔재단은 설립 15주년을 맞은 지난해 7월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으로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의 꿈을 이뤄 주는 ‘문화 꿈지기’가 되겠다고 선언했다.

어린이들에겐 문화 체험 기회를 넓혀 주며 재능과 흥미 탐색을 돕는다. 청소년들에게는 동아리 형태의 문화 창작 교육으로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창작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아이들의 실질적인 성장을 이끈다. 민희경 CJ 사회공헌추진단장 부사장은 “창의력, 융복합적 사고능력, 인성 등을 함양하기 위해 어릴 때부터 다양한 문화 체험 및 창작 교육을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달라진 사회에 맞게 더 다양한 꿈을 꾸고 또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재단 설립자의 의지”라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21-01-27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