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화질 P-OLED 디지털 콕핏’ LG전자, 美캐딜락에 최초 적용

‘고화질 P-OLED 디지털 콕핏’ LG전자, 美캐딜락에 최초 적용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2-06 18:08
업데이트 2020-02-07 01: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플라스틱 유기발광다이오드(P-OLED) 기반의 LG전자 디지털 콕핏을 차량에 적용한 이미지. LG전자 제공
플라스틱 유기발광다이오드(P-OLED) 기반의 LG전자 디지털 콕핏을 차량에 적용한 이미지.
LG전자 제공
LG전자가 미국 자동차 업체 GM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캐딜락에 플라스틱 유기발광다이오드(P-OLED) 기반의 차량용 멀티디스플레이(디지털 콕핏) 시스템을 제공한다. 그동안 디지털 콕핏은 액정표시장치(LCD)로 공급됐는데 P-OLED를 적용한 것은 LG전자가 세계 최초다.

LG전자는 2021년형 캐딜락인 ‘에스컬레이드’ 차량에 P-OLED 디스플레이와 자체 개발한 정보 시스템이 적용된 디지털 콕핏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에스컬레이드는 연내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된다.

LG전자는 향후에도 GM 신차에 디지털 콕핏을 제공할 계획이다. 전 세계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이 매년 급성장하는 가운데 LG전자는 디지털 콕핏을 앞세워 전장사업 흑자 전환을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탑재된 P-OLED는 38인치이며 해상도는 4K(3840X2160) 이상으로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뒷좌석에도 12.6인치 화면 두 개가 적용됐다. LCD는 패널의 특성상 상대적으로 시야각이 좁은 편인데 P-OLED 제품을 적용하면 운전자가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기가 편리하다. 또한 P-OLED는 빛을 내기 위한 백라이트가 필요없기 때문에 두께가 얇아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녔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20-02-07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