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희망 코리아 기업특집] 효성, 협력ㆍ中企 해외 진출 돕는 든든한 지원군

[희망 코리아 기업특집] 효성, 협력ㆍ中企 해외 진출 돕는 든든한 지원군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8-01-25 22:40
업데이트 2018-01-25 2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효성은 ‘협력업체의 경쟁력이 곧 효성의 경쟁력’이란 기조로 상생 경영에 불을 지피고 있다.
이미지 확대
효성 베트남법인 스판덱스 공장에서 현지 직원이 스판덱스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고 있다. 효성 제공
효성 베트남법인 스판덱스 공장에서 현지 직원이 스판덱스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고 있다.
효성 제공
동반성장 준수 규정을 통해 협력업체와의 공정거래를 강화하고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해수 담수화와 하수 재이용 등 물 산업을 선도하는 효성굿스프링스는 지난해 9월 중기 39곳 등과 함께 ‘물 산업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협약’을 맺었다. 효성이 앞으로 중소기업과 해외 물산업 시장에 공동으로 입찰에 참여하겠다는 내용이다. 효성은 협력사의 우수한 제품 확보를, 협력사는 해외수출을 통한 매출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상대적으로 글로벌 시장 판로 개척에 취약한 협력업체들을 위해 국내외 전시회에도 동반 참가할 예정이다. 앞서 효성은 지난해 10월 중국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전시회에 참가해 18개 협력업체의 글로벌 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도왔다.

효성은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지배력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효성의 주력사업인 ‘스판덱스’와 ‘타이어코드’는 2010년 이후 부동의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 관리에 주력해 온 전략이 주효했다. 효성은 일찍이 ‘자체 개발한 원천 소재는 혁신 제품의 근간이며 경쟁기업보다 앞설 수 있는 핵심’ 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민간기업 처음으로 부설 연구소를 설립, 운영 중이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8-01-26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