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 최고 권위 ‘스파익스 아시아’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지난달 27~29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7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광고 캠페인 ‘탐험가 섀클턴, 남극 횡단 100년의 꿈을 이루다’ 편이 은상 2개, 동상 4개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스파익스 아시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꼽힌다.
지난 4월 20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처음 공개된 ‘섀클턴의 귀환’은 영국의 남극 탐험가 어니스트 섀클턴(1874~1922)의 증손자 패트릭 버젤이 현대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를 타고 총 5800㎞에 이르는 남극 횡단에 성공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7-10-10 18면